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환절기에도 거뜬! 피부구원 ‘시카’ 뷰티템 6 PICK

기사승인 2019.08.24  21:30:23

공유
ad38
ad48

어느덧 더위가 한풀 꺾이고 입추와 처서까지 지났다. 아침저녁으로 선선해진 날씨가 반갑게 느껴지지만 이맘 때 주의해야 할 것이 ‘일교차’다. 피부를 자극하는 요소가 많아지는 환절기가 다가오면서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시카’ 화장품을 다시 찾는 이들이 는 추세다.

사진=픽사베이

시카는 센텔라 아시아티카(병풀추출물), 마데카소사이드 등의 성분을 의미하는데 피부 상처를 개선하고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줘 환절기 외부 자극으로 손상된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키는 구원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되직한 제형이 주를 이뤘던 시카 화장품도 다양한 형태로 확대되고 있다. 특히 가볍고 산뜻한 제형의 제품은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데일리 스킨케어 용도로 사용하기 좋다.

스킨그래머 ‘슈퍼 굿 리페어 에센스’는 4일 만에 손상된 피부의 일시적 붉은기 감소 임상시험을 완료해 환절기 외부 자극으로 붉어진 얼굴 피부를 케어한다. 마데카소사이드와 고순도 TECA, 5가지 복합 세라마이드가 처방됐고 병풀추출물이 55%로 정제수보다 많이 함유돼 피부 진정 및 피부결 개선에 도움을 준다. 번들거림 없는 산뜻한 사용감으로 지성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사진=스킨그래머, 시카고 제공

시카고의 ‘시카 더블 이펙트 앰플’은 천연유래 보습성분 베이스의 복원층과 오일베이스의 장벽층으로 나뉜 신개념 2층상 시카 앰플이다. 사상자, 세리신, 겨우살이가 함유된 시카고만의 민감케어 특허성분 ‘CICA-GO Complex’를 함유해 쉽게 상처받는 시카피부의 장벽 강화는 물론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갑작스러운 환경 변화에 뒤집어진 피부에 강력한 한방이 필요할 땐 고농축의 시카 제품을 사용해보자. 트러블 위에 시카 크림을 듬뿍 얹어주거나 마스크 팩으로 관리해주면 다음날 얌전해진 피부로 돌아올 수 있다.

사진=리얼베리어, 브이티 코스메틱 제공

​리얼베리어의 ‘시카릴리프 크림’은 고농축 함유된 칼라민과 판테놀,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가렵고 거친 피부, 울긋불긋 성나거나 뒤집어진 피부를 순하게 진정시켜준다. ‘해결 크림’이라고 불릴 만큼 자극받은 피부를 건강하게 진정∙보호시켜준다. 실제 건강한 피부장벽의 성분과 구조를 가장 유사하게 재현한 ‘MLE 피부장벽 포뮬러’로 약해진 피부장벽을 탄탄하고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피부 유해성분 10가지를 배제해 민감한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브이티 코스메틱의 ‘VT 프로 시카 마스크 팩’은 건조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시카리오 성분과 수분 장벽을 강화하는 시카 히알론을 더해 메마른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준다. 또한 부드러운 저자극 소재의 시카 거즈 쌀 시트를 적용해 밀착력을 높였고 에센스를 효과적으로 머금고 있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수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해준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아이오페는 마데카소사이드, 판테놀, 알란토인 등 엄선된 단 10가지 성분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집중 케어해주는 ‘더마 리페어 시카 올 클린 앰플’을 새롭게 출시한다. 눈물과 삼투압 농도가 유사한 등장액 ‘더마 리퀴드’에 엄선된 10가지 성분을 넣어 예민한 피부를 위한 집중 보습·진정 케어가 가능한 신제품이 탄생했다.

△햇빛으로 인한 손상을 케어하는 ‘마데카소사이드’ △피부 장벽을 보호하고 강화하는 ‘판테놀’ △거칠어진 피부 장벽 개선에 효과적인 ’알란토인’ △ 고순도의 정제된 ‘히아루론산’이 함유됐다. 예민한 피부를 가진 고객들이 자극 없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보습, 진정, 피부 장벽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느낄 수 있다. 오는 26일부터 아모레퍼시픽몰, 9월부터 아리따움 온라인몰에서도 만날 수 있다.

사진=LG생활건강 제공

빌리프는 ‘스트레스 슈터-시카 밤 크림 리페어’를 출시했다. 피부 진정 효능으로 잘 알려진 마데카소사이드와 센텔라 아시아티카 추출물의 함량을 2.5배 더 높여 피부 진정효과를 한층 끌어올렸다. 이와 함께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인 아데노신을 더해 영양과 탄력, 손상 개선 효과를 함께 선사한다.

천연 보습제 및 식물 유래 버터를 함유, 오랫동안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며 세라마이드와 콜레스테롤을 포함해 피부장벽 개선을 강화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건강미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쫀쫀하면서도 탄력 넘치는 제형이 피부에 부드럽게 퍼지며 풍부한 영양감과 보습감을 느낄 수 있다.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주고 탄탄하게 받쳐주는 힘을 느낌을 받을 수 있어 사계절 내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