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전지적 참견 미식] 혼자 먹기 좋은 신제품 15...'롯데제과 목캔디 알파' 外

기사승인 2019.07.25  17:54:51

공유
ad50

식음료, 유통업계는 오늘도 다양한 먹거리를 내놓고 있다. 간편함과 더불어 새로운 맛을 찾아 헤매는 혼자남녀들을 위해 주목할 만한 미식 신제품을 '전지적 참견'해 소개한다.

‣ 롯데제과 – 목캔디 알파

롯데제과가 새로운 맛과 소재, 용기 등을 적용한 2세대 목캔디 ‘목캔디 알파’를 선보였다. ‘목캔디 알파’는 기존의 모과와 허브 대신 목에 좋다는 도라지와 홍삼을 사용해 색다른 맛을 낸다. 이 제품은 ‘3단계의 쿨링 시스템’ 콘셉트를 강조했다. 캔디 겉면을 감싼 쿨링 분말이 첫 번째, 페퍼민트향이 가미된 홍삼맛 캔디에서 두 번째, 캔디 속에 들어 있는 도라지·홍삼쿨분말까지 총 3단계에 걸쳐 새로운 맛과 청량감을 주는 독특한 캔디다. 포장도 자일리톨껌과 같은 플라스틱 용기에 담아 차량 등에 비치하기 편하도록 설계했다. 캔디 모양도 납작하고 네모난 기존 목캔디의 모양과 다르게 동그란 구슬 모양을 적용했다.

‣ 본아이에프 – 차곡차곡 서리태

본아이에프가 자사의 공식 온라인몰인 본몰을 통해 곡물 전문 브랜드 ‘차곡차곡’을 론칭하고 첫 주자로 ‘차곡차곡 서리태’를 선보인다. 신규 브랜드 차곡차곡은 우리 곡물을 테마로 다양한 종류의 가정간편식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차곡차곡 서리태’는 국내산 원료를 사용한 곡물 분말 제품으로 3대 블랙푸드인 서리태, 흑미, 검정깨 등을 담았다. 천연감미료인 코코넛슈가를 더해 보다 건강한 단맛을 느낄 수 있다. 파우치 형태로 휴대가 용이하며 물이나 우유 등을 부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식사 대용이나 영양 간식으로 적합하다.

‣ CJ제일제당 – 고메 치킨박스

CJ제일제당이 ‘고메 치킨박스’를 출시했다. ‘고메 치킨박스’는 순살인 고추크런치, 크레이지핫, 스윗허니와 닭 한마디를 통째로 구운 로스트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셰프가 자체 개발한 특제 소스로 기존 제품과 차별화했다. 겉은 바삭하고 안은 닭고기의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 메뉴마다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는 점을 반영해 바삭한 식감, 촉촉한 육즙 등 기호에 맞게 제품을 조리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 세븐일레븐 – 비빔곤약도시락, 콜리라이스비빔밥

세븐일레븐 포케 도시락은 칼로리와 나트륨을 일반 도시락(평균 800kcal, 1300mg)의 절반 수준까지 낮춰 완성했다. '비빔곤약도시락'은 곤약면을 활용한 샐러드 도시락으로 곤약면과 함께 돼지 불고기를 넣어 포만감을 높인 상품이다. 오이채와 사과, 적양배추, 각종 야채 등을 더해 아삭한 식감을 살렸으며 매콤달콤한 비빔소스도 별도 포장해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콜리라이스비빔밥'에 들어가는 콜리플라워는 비타민C와 식이섬유가 풍부해 면역력 증진과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로 널리 알려져 있다. 콜리라이스를 메인 토핑하고 흑미, 참치, 병아리콩, 계란지단, 오이 등을 담아 비빔 소스와 비벼 먹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낮은 열량에 비해 포만감이 높아 가볍고 든든하게 끼니를 챙길 수 있다.

‣ GS25 – 100% 두리안바

GS25는 업계 최초로 과일의 황제라 불리는 두리안을 그대로 얼린 ‘100%두리안바80g’을 출시했다. 두리안 생과육을 급속 냉각하고 아이스바 형태로 만들어 간편하게 포장만 제거하고 취식 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두리안은 ‘천상의 맛, 지옥의 향기’로 불리며 각종 방송 및 SNS를 통해 국내에서 화제가 됐는데 이는 두리안 과육의 맛은 크림처럼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풍미가 일품이나 특유의 향이 강해 쉽게 즐기긴 어려운 특성 때문이었다. GS25는 이번에 출시 한 100%두리안바80g에 독특한 향은 적고 과육의 부드러움과 풍미는 그대로 살린 두리안 품종 ‘몬통’을 사용했고 대중적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게 했다.

‣ 롯데백화점 – 비건푸드&이너뷰티 대전

롯데백화점은 28일까지 소공동 본점에서 건강한 재료로 만든 이너뷰티 푸드와 콩, 호두 등으로 만든 비건 푸드를 판매하는 '비건푸드&이너뷰티 대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쌀로 만드는 빵으로 유명한 라베또의 '라이스 베지버거'를 비롯해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든 '비욘드 미트', 생발아메밀과 액티베이티드 견과류로 만든 리틀엔팬트리의 '로우놀라' 등의 비건 푸드와 함께 건강한 몸을 위한 다양한 영양제를 판매한다. 이외에도 100% 식물성 비건 생 파베 초콜릿인 아밀키의 '제로초콜릿'과 아몬드와 캐슈넛을 듬뿍 넣어 아침식사 대용으로 좋은 '어나더 밀크', '정관장'의 '화애락 이너제틱' 등도 함께 판매한다.

사진=각 사 제공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51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