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데이식스(DAY6), 국내외 음원&앨범차트 1위...9일부터 월드투어 시작

기사승인 2019.07.17  11:41:37

공유
ad38
ad48

데이식스가 국내는 물론 전세계를 사로잡았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15일 오후 6시 미니 5집 'The Book of Us : Gravity'를 공개한 데이식스(DAY6)는 발매와 함께 타이틀곡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로 벅스, 네이버 뮤직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또 앨범 'The Book of Us : Gravity'는 홍콩,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해외 11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DAY6는 2015년 9월 데뷔 미니앨범 'The Day'를 시작으로 발매한 모든 앨범 수록곡들의 작사, 작곡에 참여했고 OST 포함 57곡의 자작곡을 발표했다. DAY6만의 음악적 색채를 담으며 싱어송라이팅의 역랑을 입증했고 곡마다 진정성 있는 음악과 메시지로 리스너들에게 깊은 울림을 전했다.

아울러 총 57회의 단독 콘서트를 통해 공연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밴드로서 역량을 다졌다. 소극장 콘서트로 출발한 DAY6는 여러 공연과 2017년 매달 2곡의 신곡 발표 및 콘서트로 팬들과 만나는 'Every DAY6' 프로젝트로 음악적 역량을 인정받았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그 결과 2018년 6월부터 올해 3월 30일과 31일 서울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진행한 앙코르 콘서트까지 '전세계 24개 도시, 28회 공연'의 첫 월드투어로 'K팝 대표 밴드'의 면모를 뽐냈다. 빌보드 등은 DAY6의 새 앨범 리뷰 및 성과를 다뤘고 "앞으로 나아갈 준비가 된 밴드"라 호평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DAY6의 새 미니앨범 'The Book of Us : Gravity'는 다양한 장르와 새로운 시도가 담긴 앨범으로 사람들이 겪는 관계에 대한 이야기들을 DAY6만의 감성으로 채워넣었다. 타이틀곡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는 인연의 시작점에서 상대에게 희망과 자신감을 전하고 싶은 마음을 담은 노래로 서로가 함께해 나갈 모든 시간을 한 권의 책에 비유해 '지금 이 순간도 아름다운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하자'는 메시지를 전하며 DAY6표 청량 사운드로 여름 감성송을 완성했다.

멤버 Young K는 "DAY6가 모든 순간을 노래하는 밴드로 인정받았으면 한다. 어떤 순간에도 우리의 노래가 생각난다면 좋을 것 같다"는 바람으로 DAY6의 지향점을 소개했다. DAY6는 새 앨범에 이어 8월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을 시작으로 2019 월드투어 'DAY6 WORLD TOUR 'GRAVITY''에 돌입한다.

서울에 이어 대구, 부산, 뉴욕과 보스턴, 마이애미, 댈러스, 시카고, 샌프란시스코, LA 등 북미, 멜버른, 시드니 등 호주, 싱가포르, 마닐라, 자카르타, 방콕 등 아시아, 밀라노, 파리, 런던, 암스테르담, 베를린, 브뤼셀, 바르샤바, 모스크바, 리스본, 마드리드 등 유럽에 이르기까지 총 26개 도시, 31회의 월드투어를 이어간다.

에디터 박경희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