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에드시런, 오늘(12일)컴백...저스틴 비버와 콜라보곡 전 세계 20개국 차트 정상

기사승인 2019.07.12  09:34:04

공유
ad38
ad48

영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의 새 프로젝트 앨범인 'No.6 Collaborations Project'가 12일 자정 발매됐다. 이번 앨범의 총 15곡 트랙의 완전체가 마침내 베일을 벗은 것이다.

지난 2011년 발표한 EP 앨범 'No.5 Collaborations Project'의 후속으로 공개되는 이번 'No.6 Collaborations Project'는 에드 시런이 평소 즐겨듣고 존경하는 슈퍼스타급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을 이뤄냈다. 브루노 마스, 저스틴 비버, 에미넴, 스크릴렉스, 찬스 더 래퍼, 영 서그, 카밀라 카베요, 카디 비, 칼리드 등 총 22팀의 뮤지션들이 이번 프로젝트 앨범을 위해 뭉쳤다.

저스틴 비버와 포문을 연 첫 싱글 'I Don’t Care'은 전 세계 20여개 국가에서 차트 정상을 차지했으며 현재 유튜브 조회 수 1억 7천만 회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브루노 마스와 크리스 스테이플턴(Chris Stapleton)이 참여하며 예상하지 못한 강렬한 조합을 보여준 록 넘버 'BLOW', 에드 시런 특유의 감성적인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 'Best Part of Me'에는 제61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최우수 트래디셔널 R&B 퍼포먼스 부문을 수상한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예바가 참여하였다.

특히 이번에 새로 공개되는 수록곡 중 하나인 ‘Antisocial’은 미국 힙합계 정상을 차지하고 있는 트래비스 스캇(Travis Scott)이 참여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 앨범을 통해 에드 시런은 힙합, 록, 어쿠스틱 등 장르를 뛰어넘는 예술성과 창작력을 증명하게 되었다.

한편 이번 앨범발매를 기념하여 7월 12일 금요일 단 하루간 서울 용산구 이태원에 위치한 현대카드 바이닐앤플라스틱에서 ‘에드 시런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새 앨범과 한정판 독점 머천다이즈를 판매할 예정이다.

 

노이슬 기자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