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 큐원의 ‘상쾌환’이 국민 숙취해소 제품에 등극했다.
마침내 누적 판매량 5000만포를 돌파했다. 대한민국 성인을 약 4000만명이라고 했을 때 모두 상쾌환을 1회 이상 경험한 셈이다.
‘상쾌환’은 2013년 선보인 환 형태의 숙취해소 제품이다. 효모추출물, 식물혼합농축액(헛개나무열매, 창출, 산사나무열매, 칡꽃) 등의 원료를 배합해 환 형태로 만들었고, 숙취해소가 빠른 것이 강점이다. 1회분 3그램씩 개별 포장되어 휴대 간편성과 섭취 편의성을 높였다. 최근 망고 과즙을 더해 맛있게 숙취해소를 할 수 있는 ‘상쾌환 스틱형’을 출시해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상쾌환’은 2016년부터 본격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며 음료 형태 위주의 숙취해소 제품 시장 판도를 바꿨다. 누적 판매량 기준으로 2017년 11월 1000만포 돌파에 이어 2018년 10월 3000만포를 돌파하며 2016년 대비 2018년 판매량이 약 8.5배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현재 2초에 1개씩 판매되며 숙취해소 시장의 3강 체제를 유지 중이다.
‘상쾌환’의 성장 요인은 고정관념 타파다. 음료 중심의 시장에 환 형태를 출시하며 휴대와 섭취 편의성 등을 강조했다. 또한 20~35세의 학생과 직장인을 주 타겟으로 해 젊고 트렌디한 숙취해소 제품이라는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주력했다. 걸스데이 혜리를 모델로 기용한 TV광고, 대학가 로드 샘플링, 음악축제 부스 운영 등으로 젊은 세대와 소통하며 성장 동력을 만들었다. 최근에는 한강공원 샘플링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연령대로 소통 대상을 넓히고 있다.
‘상쾌환’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공식 홈페이지 운영을 17일부터 시작하고 5000만포 돌파를 기념해 댓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홈페이지에 축하 댓글을 남기면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 에어팟, 상쾌환 등 푸짐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관련기사
- "똑똑한 컨슈니어맘의 선택"...유아용품 업계, 확장형 제품 트렌드
- 공공기관 경영평가 17곳 '미흡'...최고 S등급 7년째 無
- 피에프창, 채소·해산물 ‘여름메뉴’ 3종 출시
- '오픈뱅킹' 10월 시범 가동...앱 하나로 모든 은행 출금-이체 가능
- 여행 필수품 득템하고 카페케이션! 할리스커피, ‘트래블 꿀템’ 프로모션
- 토스블루투스스피커이벤트, 하나카드 이벤트서 증정하는 스피커 색상은?
- ‘롱보드 여신’ 고효주, 하겐다즈 ‘크런치콘’ 글로벌 모델 질주
- 피지워터, ‘이너뷰티 요가’ 이벤트...건강식 케이터링·경품증정
- 아크 페일에일 출시...'가장 한국적인 맥주'로 소비자 입맛 저격
- 매드포갈릭, 무더운 날씨 혜택은 시원하게? 오리온-카카오페이 프로모션
- 일반인 모델 콘테스트 열풍...브랜드 애정도↑·인생샷 기회 일석이조
- 편의점 수입맥주, 마라탕·꿔바로우 중국음식 인기에 지각변동
- '홈술'트렌드로 2030은 '간편식 안주' 선호...4050은 '마른안주'
- 가볍고 든든하게...오뚜기, 저칼로리 ‘곤누들’ 3종 출시
- '봄밤' 임성언, 김준한 "정해인 아들있다" 말에 충격
- 'WWW' 임수정, 지승현 차 고장내...이다희에 "찌라시 주인공 전혜진"
- 'WWW' 임수정, '붕대♥' 장기용에 "너 욕심나려고 그래...그만 잘해줘"
- '뉴스9' 정우성, 난민 반대 입장? "선입견 존재...범죄대상으로 보는 건 불평등"
- 진한 베트남 커피, 이젠 집에서! ‘지쿱카페 비엣 쓰리인원’ 출시
- '단 하나의 사랑' 김명수, 이동건 조언 무시 "신혜선이 날 사랑해줬으면"
- '스포트라이트' 양현석, '비아이 마약' 제보자 진술번복 강요? "돈 주겠다고 했다"
- '도시어부' 김래원, 벵에돔 낚시 성공...바다의 'KING' 입증
- '이나리' 안혜상, 제사상 음식만들기 한숨...시어머니 "정성이 중요하다"
- '단 하나의 살아' 김명수, 천사 변신→신혜선 구출...길은혜 자살위장 실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