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이 크리에이터들 사이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먹방/음식’을 주제로 챌린지를 진행한다.

‘푸드파이터 모여라’라는 콘셉트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본인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을 독특한 방식으로 소개하거나 음식을 먹는 모습을 재치있게 촬영해 참여할 수 있다. 틱톡 앱 내 브이로그 푸드(Vlog food) 필터 혹은 스티커로 개성있는 먹방 영상을 촬영해 해시태그 #JMTT과 함께 틱톡 계정 업로드 한 후 인스타그램 계정에 공유하면 된다. 이벤트 해시태그인 ‘JMTT’는 ‘JMT TikTok’을 의미한다. 6월 30일까지 참여한 틱톡 이용자 중 200명을 선정해 엔제리너스 5만원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틱톡은 “우리나라에서 재미로 시작된 먹방이 ‘Mukbang’이라는 고유명사가 되며 전세계 언론에서 주목할 정도로 새로운 문화가 되고 있는 중”이라며 “새로운 현상을 쉽고 재밌게 영상으로 표현해보자는 취지로 #JMTT 챌린지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또한, “밴쯔, 순이엄마, 푸메와 같은 크리에이터들처럼 쇼트비디오를 통한 먹방으로 창의적인 표현들을 공유할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틱톡의 #JMTT 챌린지에는 그룹 아스트로의 멤버 차은우, 걸그룹 마마무, 만화가 기안84, 배우 성훈, 가수 황치열, 배우 하지원, 남성 아이돌 그룹 더보이즈가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와 더불어 뚜레쥬르, CU, 엔제리너스에서는 매장에서 접속 가능한 별도의 틱톡 이벤트 페이지를 통하여 쿠폰을 증정한다. CU는 5천원 쿠폰을 1만명에게, 엔제리너스는 아메리카노(s) 쿠폰을 3만8천명에게, 뚜레쥬르 5천원 쿠폰을 1만명에게 증정한다.

사진=전국민#JMTT 챌린지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