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도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 예정이다.

사진=연합뉴스

25일 기상청에 따르면 서울·경기와 강원·경상도 및 일부 전남에는 낮 기온이 33도 이상 오르는 곳이 많아 매우 덥겠다. 이날 높은 구름대가 유입되면서 기온 상승이 다소 주춤하고 전날 발효됐던 폭염특보는 밤중에 대부분 해제될 전망이다. 다만 일부 경기 내륙과 강원 영서는 26일까지 폭염특보가 계속될 가능성이 있어 이른 무더위의 기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18도, 인천 17도, 대전 17도, 대구 19도, 부산 20도, 전주 16도, 제주 24도, 낮 최고기온은 서울 32도, 인천 25도, 대전 30도, 대구 34도, 부산 29도, 전주 30도, 제주 30도로 예상된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남해상에서 접근하는 고기압의 영향권에 들고 국내외에서 발생하는 대기오염물질의 영향을 받으면서 전국의 대기질이 좋지 않을 전망이다. 전남과 제주도는 오전에 '나쁨' 오후에 '보통' 단계를 보이겠고 서울·경기와 충청·전북·경남은 오전에 '나쁨', 오후에 '한때 나쁨' 단계를 나타내겠다.

그밖의 전국에서도 '나쁨' 수준을 보일 전망이다. 전국이 낮동안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면서 자외선 지수와 오존 농도는 전국에서 '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