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아랍권에서도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사진=싱글리스트DB

전세계에 한류 열풍이 부는 가운데 24일 글로벌 e-커머스 기업 에레스 인터내셔널 트레이드(ERES)가 중동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기업과 상품 판매자를 공식 모집한다고 밝혔다.

에레스 인터내셔널 트레이드가 운영하는 ‘에레스(ERES)’는 중동에서 유일하게 한국기업 제품만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플랫폼이다. 쿠웨이트에 본사를 두고 있는 에레스 인터네셔널 트레이드는 중동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기업과 상품 판매자를 1차 모집하고 6월 중 에레스 플랫폼인 코카트(KoCart) 베타 버전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어 9월에는 오픈 베타 사이트를 열어 한국 기업과 상품 판매자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에레스 인터내셔널 트레이드가 아랍권 국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브랜드 선호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뷰티 브랜드 선호도는 더페이스샵, 네이쳐 리퍼블릭, 에뛰드 하우스, 미샤, 이니스프리 순으로 나타났다. 

한류스타는 방탄소년단(BTS), 엑소, 슈퍼주니어, 블랙핑크, 갓세븐 순이었다. 본 조사는 2019년 5월 9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됐으며 쿠웨이트, 사우디 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등 아랍권 국가에 거주하고 있는 10대에서 40대 남녀 1861명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