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마니아→애호가' 변화...취향따라 즐기는 커피 종류

기사승인 2019.05.22  10:58:14

공유
ad38
ad48

음용량과 함께 소비자들이 커피를 많이 마시는 ‘커피 마니아’에서 질 좋은 커피를 즐기려는 ‘커피 애호가’로 변화하면서 기본적인 핫브루부터 콜드브루, 듀얼브루까지 취향에 맞춘 다양한 종류의 커피가 등장하고 있다. 입맛에 따라 즐길 수 있는 커피의 다양한 유형에 대해 알아본다.

사진=연합뉴스

# 뜨거운 물과 만나 풍부한 맛과 향을 그대로! ‘핫브루’

핫브루는 말 그대로 갈린 커피 원두에 뜨거운 물을 부어 추출하는 방식을 말한다.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추출 방식으로 뜨거운 물로 바로 우려냈기 때문에 풍부한 맛과 향을 내는 장점이 있다. 다른 유형에 비해 추출 방식이 상대적으로 간편한 핫브루 커피는 최근 집에서 직접 만든 나만의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앞으로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 깔끔한 맛으로 젊은 층의 입맛을 사로잡다! ‘콜드브루’

핫브루와 다르게 콜드브루는 커피가루에 상온 정도의 물을 붓고 일정 시간 동안 천천히 우린 후 가루를 걸러내는 방식으로 추출되는 시간 동안 커피 원두가 지닌 쓴맛과 신맛이 빠져나가 순하고 부드럽다는 장점이 있다. 콜드브루는 특유의 깔끔한 맛으로 여름철 즐기기 좋은 커피로 입소문이 나면서 젊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사진=한국 코카-콜라 제공

# 핫브루와 콜드브루의 장점만을 담았다! ‘듀얼브루’

조지아가 출시한 ‘조지아 크래프트’는 핫브루와 콜드브루를 결합한 듀얼브루 커피로 커피의 새로운 개념을 제시했다. 핫브루의 풍부한 첫 맛과 콜드브루의 깔끔한 끝 맛을 한번에 느낄 수 있는 듀얼브루 커피 ‘조지아 크래프트’는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두 추출 방법의 장점만을 고스란히 담아 두 번 맛있는 커피를 완성했다. 또한 ‘조지아 크래프트’는 470ml의 대용량으로 출시돼 직장인 등 일과 중 자주 커피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깊고 풍부한 맛의 커피를 즐길 수 있으며 편의점 등 주변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에디터 박경희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