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엔플라잉, CU '아이 안심 캠페인'에 자작곡 캠페인송으로 재능기부 참여

기사승인 2019.05.20  07:45:43

공유
ad38
ad48

엔플라잉(N.Flying)이 '아이 안심 캠페인'에 재능 기부했다.

편의점 CU(씨유)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2017년부터 시행중인 실종 사고 예방 캠페인 '아이 CU'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아이돌 밴드 엔플라잉(N.Flying)과 함께 '아이 안심 캠페인'을 펼친다고 20일 밝혔다.

경찰청 등에 따르면 5월은 본격적인 나들이철을 맞아 외출이 잦아지면서 아이들의 실종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시기로, 지난 해 5월 한달 간 2천건이 넘는 실종 신고가 접수됐다.

'아이 CU'캠페인은 'I Care for yoU'의 약자로, 길을 잃은 아이를 CU에서 안전하게 보호하고 가족의 품으로 안전하게 이어주는 실종예방 캠페인이다. 도입 후 지금까지 약 40 여명에 이르는 어린이 등을 안전하게 보호자에게 인계했다.

CU와 엔플라잉은 가족들과의 즐거운 시간이 안타까운 사고로 이어지지 않도록, 아이들의 실종 사고 예방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미아 발견 시 매장 근무자가 인상착의 등의 정보를 결제단말기(POS)에 입력하면, 112신고와 동시에 입력 정보는 전국 CU에 실시간 공유되기 때문에 보호자는 가까운 CU 한 곳만 방문하더라도 찾고 있는 아이가 CU에서 보호 중인지를 알 수 있다.

엔플라잉이 재능기부로 참여해 노래는 물론 작사·작곡까지 직접 작업한 '아이 CU 캠페인송'은 어린이들이 길을 잃거나, 어려움에 처했을 때 인근 CU 또는 아동안전지킴이집에 가서 도움을 청하는 등의 '실종예방'을 위한 내용을 담았다.

'아이 CU 캠페인송'과 뮤직비디오는 전국 CU 매장과 공식 SNS 등을 통해 오늘부터 공개되며, 세계실종아동의 날을 맞아 이달 24일과 25일 양일간 방영되는 '희망TV SBS'에서 제작과정이 방송될 예정이다.

엔플라잉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의 비영리재단법인 LOVE FNC 관계자는  "사랑하는 가족을 잃어버린다는 건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아픔"이라며 "재능기부를 통해 '아이 CU' 캠페인을 적극 알려 그 누구에게도 안타까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엔플라잉이 적극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BGF는 국내 최대 네트워크를 활용해 재난 발생 시 긴급구호 거점으로서의 역할 뿐 아니라 장기실종아동 찾기 캠페인, 스쿨존 교통사고 예방캠페인, 화재 안전 상식 알리기, 폭염 대비 행동 요령 등 일상생활에서 안전 사고에 미리 준비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에디터 노이슬 gato1289@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