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현장] 계은숙 ”모친 부고소식, 심경 말로 다 못해...라이브콘서트가 유일한 꿈"

기사승인 2019.05.15  16:42:49

공유
ad38
ad48

계은숙이 슬픈 소식을 극복하고 새 출발하는 소감을 전했다. 

엔카의 여왕 계은숙이 한국에서 30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앨범 ‘Re:Birth’는 그간의 그녀의 굴곡진 인생을 돌아보는 이야기가 담겼다. 이번 앨범에서는 계은숙이 추구한 엔카뿐만 아니라 발라드, 터프한 느낌의 팝 밴드 곡 등 다양하고 신선한 매력이 담긴 총 12곡이 수록돼 눈길을 끈다.

사진=프리즘커뮤니케이션 제공

그의 정규앨범 ‘Re:Birth’에는 첫 번째 트랙 ‘길’과 ‘메모리즈’ ‘헤이맨’ ‘드림시티’ ‘아파요’ ‘엄마’ ‘나를 본다’ ‘사랑했던 그 곳’ ‘믿어줘(Trust Me&You) with 윤수’ ‘기다리는 여심’ ‘나에겐 당신 밖에’ ‘노래하며 춤추며’ 등 총 12곡이 담겼다. 오늘(15일) 정규앨범 ‘Re:Birth’ 발매에 앞서 계은숙이 서강대학교 메리홀에서 새 앨범 기자 쇼케이스를 가졌다. 

옥중에 있을 때 어머니 부고소식을 접했다는 계은숙. 그는 당시의 슬픈 심경을 전했다. 

계은숙은 "심경은 말로 다 할 수가 없다. 하지만 살아서 명예 복귀를 하려고 했고, 열심히 살려고 했던 그 시간을 위해 다시 나 자신을 믿고 일어서서 일본에서 다 이루지 못한 라이브콘서트를 하고 싶었던 것이 소원이고 유일한 꿈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노래는 잘하기 보다는 열심히, 우리 세대는 취약하고 유복하지 못했던 사정을 나눌 수 있는 친구가 되고 싶다. 노래에서도 그런 마음으로 열심히 하고 싶다"고 밝혔다. 

에디터 임라라 fkfk0111@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