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신형 아이패드 관심↑, 가성비+성능甲 'MFi 인증 액세서리'

기사승인 2019.05.15  11:00:27

공유
ad38
ad48

신형 아이패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공증된 MFi 인증 액세서리를 통해 아이패드에 숨어있는 멀티미디어 기능을 십분 활용해보는 것도 아이패드를 즐기는 방법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상상의 나래를 펼쳐줄 디지털 펜슬부터 전문가 수준으로 피아노를 연습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스마트 키보드까지 가성비와 성능을 고루 갖춘 MFi 인증 액세서리를 추천한다.

사진=로지텍 제공

# 상상력을 마음껏 펼쳐주다! ‘로지텍 크레용’

이번에 출시된 신형 아이패드 미니와 에어 2대 기기 모두 애플 펜슬을 지원한다. 하지만 애플 펜슬의 가격대가 높아 별도로 구매하는 것을 망설이는 소비자들이 많다. 아이패드를 창작의 도구로 활용하고 싶은 소비자라면 애플 펜슬의 빈자리를 완벽히 채워줄 수 있는 가성비 좋은 디지털 펜슬을 사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픽셀급 정밀도를 자랑하는 로지텍 ‘크레용’은 아이패드 전용 디지털 펜슬로 아이패드 6세대 및 2018년 이후 출시한 모든 아이패드와 호환된다(iOS 12.2 업데이트 필수). 애플 펜슬 기술을 접목해 최상의 디지털 펜슬 환경을 구현한 점이 특징이며 애플 펜슬을 지원하는 수백개 앱 상에서 활용할 수 있다. 빠른 반응속도와 픽셀 단위의 정밀함을 자랑해 선과 디테일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고 필기감 또한 부드럽다. 학생, 기획자, 디자이너, 아티스트 등 신형 아이패드에서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창의력을 발휘하고 싶은 사람 누구에게나 알맞은 제품이다.

필기시 정확도를 높여주는 다양한 기능이 수반됐다. 글씨를 쓸 때 손바닥을 인식하지 않도록 하는 팜 리젝션 기능이 적용됐다. 번질 걱정없이 스크린에 손바닥을 대고 자유롭게 글씨를 쓸 수 있어 종이에 필기를 하듯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팁을 탑재해 잡는 각도에 따라 선의 두께를 유연하게 조절 가능하다. 일반 연필처럼 끝을 살짝 기울여도 두꺼운 선에서 얇은 선으로 쉽게 왔다 갔다 할 수 있어 초보자들도 쉽게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사진=삼익악기 홈페이지 캡처

# 아이패드로 피아노 연습을! ‘The One Light Keyboard PRO 88’

아이패드에서 IOS 앱을 활용해 피아노를 치거나 작곡을 할 수 있지만 하드웨어의 한계로 전문적인 연습은 어려운 편이다. ‘The ONE Keyboard PRO 88’은 세계 최초 MFi 공식인증을 받은 피아노로 높은 등급의 사양을 탑재하여 피아노 본연의 기능에 충실했으며 전용 앱과의 연계로 추가적인 기능 확장과 피아노 스마트러닝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피아노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기 위해 어쿠스틱 느낌을 재현한 88-Key 웨이티드 해머액션 건반을 탑재했다. 풍부하고 섬세한 연주가 가능하도록 16bit 고품질 그랜드피아노 음원을 사용했고 최대 128 동시 발음 수를 지원한다. 전용 앱인 ‘The ONE Smart Piano’는 LED 시스템과 연계된 100곡 이상의 무료 비디오 레슨과 4000개 이상의 연습곡 악보를 내재하고 있다. 짧은 시간에 곡을 익힐 수 있는 ‘Crash Course’로 피아노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한 점도 눈에 띈다.

사진=앤커 홈페이지 캡처

# 탁월한 호환성과 가성비 자랑! ‘앤커 USB C to 라이트닝 케이블’

지난해 출시된 3세대 아이패드 프로는 8핀 라이트닝 단자 대신 USB-C 단자를 탑재해 많은 유저들이 반기는 분위기였지만 이번 신형 아이패드 미니와 에어는 과거의 라이트닝 단자를 다시 사용하면서 호환성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신형 아이패드와 기존에 사용하는 IT 기기와의 호환성을 해결하기 위해선 USB-C to 라이트닝 케이블을 별도로 구매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움이 많다. 애플에서 판매하는 자체 제작 2m 케이블이 다소 비싼 가격대에 속해 금전적인 부분에서도 부담을 느낄 수 있다.

‘앤커 USB C to L 케이블’은 앤커 케이블만의 강한 내구성과 탁월한 호환성을 바탕으로 전 세계 최초로 애플의 MFi 인증을 받아 제작된 가성비 좋은 USB C to 라이트닝 케이블이다. 여기에 TPE 프리미엄 소재로 만들어져 내부 와이어의 안전성을 높였다. 1만2000번의 밴딩 테스트를 통과한 강한 내구성과 90cm의 적절한 길이를 가지고 있어 사용자 편의성이 좋다.

파워 딜리버리를 지원하는 기기와 고속 충전 어댑터를 함께 사용시 안전하고 빠른 충전이 가능하며 광범위한 호환성을 자랑해 라이트닝 단자와 USB-C 단자를 지원하는 기기에 호환이 가능하다.

에디터 박경희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