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금토 ‘녹두꽃’(극본 정현민 연출 신경수)에서 조정석이 최무성의 횃불 민란을 마주하며 최고시청률 14.7%를 기록했다. 이처럼 첫 방송부터 두자리수를 돌파하며 큰 관심을 이끌어 냈다.

26일 첫방송된 ‘녹두꽃’ 1, 2회 시청률의 경우 닐슨코리아 수도권기준(이하 동일)으로 각각 10.1%(전국 8.6%)와 13.2%(전국 11.0%)로 기록했다. 최고시청률은 마지막에 이르러 14.7%까지 치솟았다. 이로 인해 동시간대 지상파와 케이블, 종편에서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을 통틀어 1위 자리에 안착했다. 또한 2049 시청률에서도 각각 3.0%와 4.1%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지상파 1위에 안착할 수 있었다.

특히 ‘열혈사제’의 후속인 드라마는 첫 방송부터 극본과 연출, 연기자의 열연이 조화롭게 이뤄지며 대작의 기운을 느끼게 했고, 동시에 ‘월화수목녹두일’의 시작을 알릴 수 있었다.

이날 방송분은 19세기 말 전라도 고부를 중심으로 스토리가 펼쳐졌다. 지역 실세인 이방 백가(박혁권)의 아들 이강(조정석)은 아버지의 명령에 따라 관아에 협조하지 않는 백성들에게 폭력을 행사하며 지내고 있었다. 심지어 그는 백가로 부터 유월(서영희)을 면천시켜 주는 대신 새로운 사또를 협박하라는 명령에도 묵묵히 따를 태세였다.

그런가 하면 일본유학을 마치고 돌아온 이현(윤시윤)은 백가의 요청에 따라 과거준비를 위해 나서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다 이복형인 이강이 자인(한예리)과 함께 있던 덕기(김상호)에게 흠씬 두들겨 맞는 것을 목격하자 이내 나서서 중재하기도 했던 것. 이 자리에서 이현은 이제 자신은 고부를 뜰 것이라며 이강을 향해 ‘거시기’가 아닌 원래 이름인 이강으로 살아갈 것을 간곡히 부탁하기도 했다.

한편 자인은 전봉준(최무성)을 만난 자리에서 민란을 주도했던 사람임을 눈치채고는 미리 입수했던 사팔통문을 가지고서 다시금 부임한 조병갑(장광)을 찾아갔다. 하지만 헐벗은 백성을 뒤로한 채 호화로운 잔치를 벌이는 그를 보고는 말문이 막히고 말았다.

마지막에 이르러 전봉준(최무성)이 횃불을 든 백성들을 향해 “고부관아를 격파하고, 모리배들의 목을 베겠다” “백성에겐 쌀을, 탐관오리에겐 죽음을”이라는 구호와 함께 민란을 일으켰고, 이를 목격한 이강은 당혹해하고 만 것이다. 이에 따라 후속으로 전개될 스토리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졌다.

한편 ‘녹두꽃’은 1894년 동학농민혁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농민군과 토벌대로 갈라져 싸워야 했던 이복형제의 파란만장한 휴먼 스토리로 매주 금,토요일 밤 10시 방송된다. 3~4회 27일 밤 10시.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