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아이들의 선물을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사랑하는 조카 그리고 내아이, 손주를 위해 교육에 도움이 되면서 아이들을 행복하게 해줄 선물이 필요하기 때문. 이에 옥션에서는 아이들의 창의력을 키워줄 수 있는 학습·완구 제품을 제안한다.

사진=옥션 제공

옥션이 어린이날을 맞아 최근 일주일(4월15~21일) 동안 관련 제품들을 살펴본 결과, 전체 완구 품목에서 IQ나 EQ를 비롯해 감각 발달에 도움을 주는 상품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눈에 띄게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

먼저 놀이를 통해 감성을 배울 수 있는 ‘음악·악기놀이’ 전체 판매량이 3배(194%) 가까이 늘며 증가폭이 컸다. 비누공예 등 ‘미술·공작완구’와 과학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과학·실험교구’ 전체 품목도 각각 51%, 37%로 두 자리 수 성장세를 기록했다. 병원, 미용실 등 아기자기한 상황 설정을 해 함께 즐기는 ‘역할놀이·소꿉놀이(17%)’와 시각, 청각 등 감각을 익히기에 효과적인 ‘감각발달완구’(6%)도 구매가 증가했다.

이밖에 아이들의 신체발달에 도움을 주는 ‘승용완구’ 전체 품목이 3배(210%) 이상 판매가 늘며 수요가 급증했다. 또한 많은 부품을 활용해 스스로 조립하며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블록’이 47% 증가하고 직접 인형을 만들어 보는 DIY 인형만들기 등 ‘봉제인형·곰인형’ 전체 판매량은 25% 늘었다.

옥션은 이러한 수요에 맞춰 내달 5일까지 ‘행복한 어린이날 선물이 궁금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레고, 역할놀이, 승용완구, 악기·취미 등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부터 데일리 특가 상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옥션 전 고객에게 기간 내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 할인받을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ID 당 1일 1회 제공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