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엔드게임’이 역대급 화력을 뽐내고 있다. 24일 개봉 첫날 130만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신기록을 계속 세우고 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의 지난 11년을 모두 담아낸 이 영화에 사람들의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를 통해 ICT기업들이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진=카카오페이지 캡처

# 카카오페이지 - ‘어벤져스: 엔드게임’ 마지막 대사 맞히기 이벤트

카카오페이지는 ‘어벤져스: 엔드게임’ 개봉 첫날인 24일부터 5월 10일까지 영화를 관람하고 ‘카카오페이지’에 영화 마지막 대사를 입력한 참여자 전원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이벤트 상품으로는 ‘바디프랜드 안마의자’와 카카오페이지에서 마블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캐시 등이 제공된다.

카카오페이지는 5월 5일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마블영화 5편을 무료로 공개한다.‘어벤져스’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캡틴아메리카: 시빌 워’ ‘앤트맨과 와스프’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는 당일 카카오페이지에서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사진=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 캡처

# SK브로드밴드 - ‘어벤져스’ 패키지

SK브로드밴드는 마블 마니아들을 타깃으로 한 ‘어벤져스 패키지’를 5월 31일까지 Btv와 옥수수(oksusu)에서 한정 판매한다. 어벤져스 패키지는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극장 예매권과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 ‘토르’ 시리즈 등 마블이 출시한 총 18편의 VOD 중 선호하는 작품을 골라 관람 또는 소장할 수 있는 패키지다.

이번 패키지는 영화 예매권과 VOD 외에 옵션으로 아이언맨 피규어를 선택할 수 있다. 이 피규어는 비스트킹덤에서 제작한 ‘아이언맨 MK50’ 버전으로 오직 SK브로드밴드의 ‘어벤져스 패키지’를 통해서만 구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 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기가 인터넷과 Btv에 신규 가입할 경우 ‘어벤져스 패키지’ 중 ‘어벤져스 관람팩(피규어 제외)’과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사진=캐치히어로즈 홈페이지 캡처

# KT - 캐치히어로즈

KT는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와 손잡고 어벤져스 캐릭터를 활용한 5G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KT는 이 프로모션을 위해 5일 히어로 캐릭터가 등장하는 증강현실(AR) 이벤트 앱 ‘캐치히어로즈’를 공개했다.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와 애플 앱스토어(iOS), 전국 주요 매장에 비치된 안내문의 QR코드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캐치히어로즈 앱을 실행하면 증강현실(AR)을 통해 주변에 스톤 형태의 5G 아이템이 나타난다. 이 5G 아이템을 획득하면 한 장의 히어로 카드가 카드북에 저장된다. 총 140종의 히어로 카드를 모아 카드북을 완성하면 자동으로 ‘미션 완료 이벤트 응모권’이 부여된다. 히어로 카드는 ‘어벤져스: 엔드게임’에 등장하는 아이언맨, 캡틴마블, 토르 등 마블 히어로들과 빌런 타노스의 이미지를 사용했다. 카드 종류에 따라 숨겨진 지역과 범위가 다르게 설정되어 있다. 예를 들면 히어로 카드 중 40종은 KT 5G 커버리지 지역에서만 나타난다.

사진=LG유플러스

# LG유플러스 – AI스피커 ‘U+AI 어벤져스’

LG유플러스는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개봉하는 시점에 맞춰 몰입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차세대 AI스피커인 ‘U+AI 어벤져스’를 출시한다. 새로운 형태의 AI스피커 출시를 위해 국내에서 사랑받고 있는 캐릭터인, 아이언맨, 헐크, 토르, 캡틴 아메리카 등 마블 IP를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마블 캐릭터를 AI스피커 디스플레이 대기화면에 설정하여 감상할 수 있으며 마블 관련 퀴즈 서비스를 통해 캐릭터를 수집할 수 있어 기존의 AI스피커가 제공하지 못했던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U+AI_어벤져스’ 스피커에는 네이버의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가 탑재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