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나태주 시인 서적, ‘남자친구’ 이어 ‘로맨스는 별책부록’…미디어셀러 등극

기사승인 2019.03.21  11:46:46

공유
ad38
ad48

나태주 시인의 ‘가장 예쁜 생각을 너에게 주고 싶다’가 미디어셀러에 등극했다.

예스24 3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에 따르면 독서교육 지침서 ‘공부머리 독서법’이 2주 연속 1위를 차지한 가운데, tvN 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에 등장한 나태주 시인의 ‘가장 예쁜 생각을 너에게 주고 싶다’가 새롭게 순위권에 진출함과 동시에 2위를 차지했다.

사진=tvN '로맨스는 별책부록'

‘가장 예쁜 생각을 너에게 주고 싶다’는 2017년 출간됐지만, 드라마의 인기에 힘입어 관련도서로 주목받으며 이른바 미디어셀러 대열에 합류하게 됐다. 앞서 tvN ‘남자친구’ 방영 당시에도 나태주 시인의 시집 ‘꽃을 보듯 너를 본다’는 역주행을 기록하며 화제가 된 바 있다. 서정적인 시어가 드라마에 연달아 인용되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것.

이번주 베스트셀럭는 에세이 도서들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나 자신을 잃어가는 현대인들을 위한 메시지를 담은 혜민 스님의 에세이 ‘고요할수록 밝아지는 것들’이 세 계단 내려간 8위를 차지했으며, 고(故) 장자연 사건의 유일한 목격자인 유지오 배우가 10년 간의 기록을 담아낸 ‘13번째 증언’이 새롭게 순위에 얼굴을 내밀며 11위에 올랐다. 김수현 작가의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는 세 계단 내려가며 13위에 머물렀고, 한정판 봄꽃 에디션으로 커버를 갈아입은 ‘곰돌이 푸, 행복한 일은 매일 있어’가 새롭게 순위에 올라 17위를 기록했다.

육아, 요리 등의 노하우를 담은 가정살림 분야 도서가 인기를 끌고 있다. SBS 시사 교양 프로그램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에서 아이의 행동 변화 전문가로 활동했던 아동상담 전문가 정유진 작가가 쓴 ‘아이의 떼 거부 고집을 다루다’가 새롭게 순위에 올라 7위를 차지했으며, 블로거 ‘겨울딸기’의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초간단 조리법을 담은 '에어프라이어 만능 레시피북'은 전주 대비 네 계단 내려간 10위다. 요리 예능 프로그램 ‘수미네 반찬’에 등장한 50개의 손맛 레시피를 담은 '수미네 반찬'은 두 계단 내려가며 16위를 차지했다.

20만 구독자를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연애 유뷰트 김달의 첫 번째 연애학개론 ‘쓰레기처럼 사랑하라’가 6위로 새롭게 순위에 얼굴을 내밀었고, 지식공유 강연회로 유명한 ‘TED’의 대화 분야 최고 조회수를 기록한 베테랑 방송인 셀레스트 헤들리의 ‘말센스’가 전주와 동일하게 9위를 유지했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3년 동안 5,000장의 손편지를 길거리에 붙여 사람들에게 뜨거운 위로를 안겨주었던 박근호 작가의 신작 에세이 ‘우리가 행복해질 시간은 지금이야’가 전주 대비 두 계단 올라 새롭게 1위를 기록했으며, ‘오베라는 남자’의 저자 프레드릭 배크만의 신작 장편소설 ‘우리와 당신들’이 2위에 자리했다.

에디터 강보라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