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MCM이 일러스트레이터 강진구 작가와 협업해 다양한 방법으로 일상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MCM Style’ 카카오톡 이모티콘 16종을 증정한다.

MCM Style 카카오톡 이모티콘 16종과 강진구 작가(오른쪽)/사진=MCM 제공

이번 한정판 이모티콘은 MCM 19 SS시즌 ‘루프트’ 컬렉션의 핵심 콘셉트인 여행과 핸즈프리를 모티프로 했다. 밀레니얼 세대 및 Z세대가 ‘MCM Style’로 일상을 즐기는 방법을 밝고 자연스러운 캐릭터의 이모티콘으로 표현했다.

이번에 공개되는 이모티콘은 ‘OK’ ‘NO’ ‘HA HA HA’ 등 일상 속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과 인물의 감정을 캐릭터들의 개성 넘치는 동작으로 표현했다. 고개를 숙이고 화를 참거나 엄지손가락을 들며 좋아하는 등 일상에서 다양하게 활용하기 쉬워 소장욕구를 자극한다.

가방을 들고 여행을 떠나는 모습에서는 브랜드 헤리티지인 ‘두 손이 자유로운 여행’을 느낄 수 있다. MCM의 아이코닉한 비세토스 패턴과 캐릭터들간의 조화가 돋보여 더욱 눈길을 끈다. ‘MCM Style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에서 MCM을 검색해 플러스 친구를 신규로 맺으면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다운로드 일부터 30일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명동 MCM 스페이스 3층 루프트 라운지에서는 강진구 작가의 일러스트 전시가 함께 마련돼 간단한 다과, 음료와 함께 3월 한달간 작품을 즐길 수 있다. 또한 MCM 홈페이지를 통해 강 작가의 작품을 모바일 바탕화면으로도 내려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