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내가 바로 준비된 인재!”, 새내기 직장인 ‘오피스테크’ 잇템

기사승인 2019.02.27  11:03:50

공유
ad38
ad48

3월은 ‘시작’의 달이다. 새내기 직장인으로서 나름의 ‘준비된’ 인재라는 점을 어필하고 싶다면 업무 센스를 높여주는 ‘오피스테크’ 아이템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입사 시즌을 맞아 멀티태스킹에 제격인 무선 키보드부터 아날로그와 디지털 감성을 동시에 잡은 스마트펜까지 새내기 직장인을 위한 다채로운 ‘오피스테크’ 아이템을 소개한다.

사진=로지텍 제공

# “가성비 만점의 멀티태스킹 도우미”, 로지텍 K375s 멀티 디바이스 무선 키보드

기기마다 사용해야 하는 키보드가 다르면 번거로움이 많은 것은 물론 기기 변환시 소요되는 시간 때문에 업무 효율이 낮아질 수 있다. 이러한 불편함은 최대 3개의 기기를 원터치로 전환이 가능한 멀티 디바이스 무선 키보드로 해결할 수 있다.

로지텍 ‘K375s 멀티 디바이스 무선 키보드’는 멀티태스킹 기능을 지원하는 풀사이즈 멀티 키보드로 가성비까지 갖춰 새내기 직장인이 사용하기에 제격이다. 왼쪽 상단에 위치한 ‘이지-스위치' 버튼으로 간편하게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총 3개 기기를 전환하며 타이핑할 수 있어 멀티태스킹에 유용하다.

키보드 외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기기를 위한 미니멀한 디자인의 스탠드도 함께 제공돼 기기들을 깔끔히 정리한 상태에서 안정적으로 업무에 몰입할 수 있다. 또한, 직장인들이 책상에서 즐겨 마시는 커피나 물 같은 액체의 유입을 대비해 설계돼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평소 익숙한 키배열에 숫자키까지 갖춰 편안하게 타이핑할 수 있다.

사진=소니코리아

# “외계어(?) 등장하는 회의 때 주눅 들지 말자”, 소니 PCM-A10 보이스 레코더

소니의 ‘PCM-A10 보이스 레코드’는 최대 94hz·24bit LPCM 녹음을 지원해 HRA(High Resolution Audio) 사운드를 구현하는 고음질 녹음기다. 이와 함께 X-Y 구조의 마이크와 마이크 위치 및 거리를 조절 가능한 3-WAY 방식이 적용돼 어떠한 녹음 환경에서도 사운드를 고품질로 담아낼 수 있는 ‘오피스테크’ 아이템이다.

블루투스와 원터치 NFC 연결 기능을 지원하고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Rec Remote’를 통해 무선으로 원격 제어할 수 있어 언제든 녹음이 가능하다. 회의 중 녹음 레벨을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리허설 기능도 탑재됐다. USB 포트가 내장돼 별도의 케이블 없이 PC와 연결 할 수 있고, 완충 시 최대 22시간 동안 연속 녹음이 가능해 마라톤 회의에도 배터리 걱정 없이 녹음할 수 있다.

사진=모나미

# “디지털과 아날로그 감성을 동시에 만끽”, 네오스마트펜 모나미 에디션

아날로그 방식으로 필기하고 디지털 파일로 공유가 가능한 ‘오피스테크’ 펜이 있다면 메모만으로 부족한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다. 모나미가 선보인 ‘네오스마트펜 모나미 에디션’은 최신 기술이 적용된 네오스마트펜에 모나미의 153 시그니처 디자인을 적용해 스마트함과 아날로그 감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전용 종이에 쓴 글을 그대로 스마트폰으로 옮겨주는 스마트펜으로 펜에 내장된 광학센서로 필기를 하면 디지털로 변환해 스마트 기기에 실시간으로 전송할 수 있다. 스마트 기기에 네오노트 앱을 실행하고 블루투스로 연결한 후 인식 코드가 인쇄된 전용 노트에 자유롭게 필기하면 자동으로 정보가 전송된다. 앱을 작동하지 않을 때도 사용이 가능하며 이후 연결시 전송할 수 있다.

에디터 박경희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