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19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있지 순으로 분석되었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1월 22일부터 2019년 2월 23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55,774,903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1위는 전세계를 무대로 한 스타디움 투어를 앞두고 있는  방탄소년단이 차지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평판지수 17,649,617로 분석됐다. 최근 ‘아미피디아’를 통해 전 세계 팬들과 함께 지난 6여년 간의 활동을 기록해나가는 등 방탄소년단은 매 행보마다 신기록, 최초 타이틀을 거머쥐며 2019년에도 K-POP의 새 역사를 예고하고 있다.

사진=싱글리스트DB

대체불가 아이돌 블랙핑크는 2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뚜두뚜두’로 음원차트를 강타한 블랙핑크는 제니의 솔로행보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대세를 굳혔다. 3위는 ‘아이돌 명가’ JYP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걸그룹 있지(ITZY)가 이름을 올렸다. 있지는 아이돌 브랜드평판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는 것과 동시에 3위로 우뚝서며 ‘트와이스 동생 그룹’의 입지를 확인시켰다.

트와이스 브랜드는 4위를 차지했다. 한국 걸그룹 최초로 일본 돔투어를 하는 등 국내는 물론이고 아시아 전역으로 활동범위를 높여가고 있는 트와이스는 4월 컴백을 확정하며 또한번의 대히트 기록을 써내려 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사진=싱글리스트DB

강력한 퍼포먼스로 대표되는 엑소는 5위에 이름을 올렸다. 2012년 데뷔한 이후 최정상 아이돌의 입지를 탄탄하게 굳히고 있는 엑소는 최근 멤버들의 독자적인 활동에서도 뚜렷한 성과를 올리고 있다. 오는 4월에는 SM엔터테인먼트와 표준계약서가 정한 7년 계약이 만료될 것으로 알려져 있어 향후 행보를 두고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2019년 2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있지, 트와이스, 엑소, 아이즈원, 세븐틴, 레드벨벳, 뉴이스트, 여자친구, 러블리즈, 소녀시대, 샤이니, 우주소녀, 아스트로, CLC, (여자)아이들, 비투비, 마마무, SF9, 위너, 체리블렛, NCT, 드림캐쳐, 에이핑크, 베리베리, 하이라이트, 몬스타엑스, 비스트, 모모랜드 순으로 분석되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