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설훈 최고위원이 문재인 정부의 지지율 하락을 ‘교육’ 탓이라고 발언해 논란이 일고 있다.

설훈 최고위원이 인터넷 매체 폴리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민주당 지지율이 20대에서 여성보다 남성이 낮게 나타나는 이유를 묻는 질문에 “젠더 갈등 충돌도 작용했을 수 있고 기본적으로 교육의 문제도 있다”라고 발언했다.

아울러 “이분들이 학교 교육을 받았을 때가 10년 전부터 집권 세력들 이명박, 박근혜 정부 시절이었다”라고 지적하며 “그때 제대로 된 교육이 됐을까 이런 생각을 먼저한다”라고 전했다. 또 “지금 20대를 놓고 보면 그런 교육이 제대로 됐나하는 의문은 있다. 그래서 결론은 교육의 문제점에서 찾아야 할 것 아닌가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저를 되돌아보면 민주주의 교육을 잘 받은 세대였다고 본다. 민주주의가 중요한 우리 가치고 민주주의로 대한민국이 앞으로 가야한다는 교육을 정확히 받았다. 그게 교육의 힘이었다”라고 말했다.

해당 발언을 두고 논란이 일자 설훈 최고위원은 오늘(22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인간의 생각과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건 아마 교육이 제일 클 것”이라며 “20대들이 독특한 생각을 하고 있다면 역시 교육일 거라 보는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사실 지금 연세들이 많은 분들은 민주주의 교육을 정확히 받았나 하는 생각이 든다. 일단 박정희 같은 경우 민주주의와 전혀 상관없이 자라온 사람 아니냐. 나는 유신 교육 직전에 고등학교를 마쳤다”라며 “당 입장에선 (지지율 하락에) 정확히 대처하려면 (원인을) 조사해볼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