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 서바이벌 ‘킬빌’이 2회 방송만에 저력을 입증했다.
지난달 31일 첫 방송된 MBC 힙합 서바이벌 ‘킬빌(Target:Billboard-KILL BILL)’이 CJ E&M과 닐슨코리아가 공동 개발한 소비자 행동 기반 콘텐츠 영향력 측정 모델인 콘텐츠 영향력 지수(CPI, Contents Power Index)에서 8일 발표된 1월 5주차(1월 28일~2월 3일) 순위 중 3위(244.6점)로 첫 진입했다.
이제 단 2회차가 방송된 신규 프로그램임을 감안하면 매서운 상승세다. 콘텐츠 제작사 이매진아시아와 킹스엔터테인먼트가 공동 제작한 ‘킬빌’은 가수 김종국이 진행을 맡고 래퍼 도끼, 비와이, 리듬파워, 치타, 산이, 제시, YDG(양동근) 등 국내를 주름잡는 유명 래퍼들이 팀을 짜 출연하는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최종 승자는 세계적인 힙합 아티스트 DJ 칼리드와 손을 잡고 빌보드에 진출할 기회가 주어진다.
한 자리에서 보기 힘든 레전드급 래퍼들의 화려한 경쟁 속에 관련 음원에 대한 관심도 크며, 그 결과 콘텐츠 영향력 지수 순위에서 3위로 첫 진입하는 성과를 올렸다. ‘킬빌’을 만든 콘텐츠 제작사 이매진아시아는 드라마 ‘매드독’, ‘이리와 안아줘’, ‘제3의 매력’ 등을 제작했다.
2017년부터 이매진아시아는 영상콘텐츠 제작 사업 확대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인프라를 구축해 왔으며, ‘킬빌’은 그러한 투자가 낳은 첫 예능 프로그램이다. ‘킬빌’을 시작으로 다방면의 영상 콘텐츠 제작 능력을 보여준 이매진아시아는 향후에도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이며 ‘아시아 넘버원’ 제작사에 더욱 가까이 다가갈 예정이다.
한편 7일 방송된 ‘킬빌’ 2회에서는 리듬파워가 놀라운 에너지와 팀워크 속에 1차 경연에서 가장 많은 투표를 받으며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또 3회에서는 조별 순위전을 앞둔 2차 경연이 예고돼 많은 시청자들의 손에 땀을 쥐게 하고 있다. ‘킬빌’은 매주 목요일 밤 11시 10분 MBC, 올레tv모바일에서 동시 방송된다.
관련기사
- 나만의 개성 '셀프웨딩' 붐...올리브데올리브, ‘브라이덜 라인’ 출시
- 2PM 닉쿤, 첫 솔로앨범 'ME' 전곡 자작곡으로 채웠다 '싱어송라이터 재능 발휘'
- ‘대화의 희열’ 시즌2, 오는 3월 첫 방송!…아이유·지코 이을 게스트는?
- '트랩' 이서진, 충격의 연속 반전 속 소름 돋는 열연...인생캐 탄생
- 나를 채우는 비문학, ‘할 말은 하면서 무시당하지 않는 기술’ 外
- 평창동계올림픽 1주년 대축제, 9일 성료...공연·전시·패션쇼 등 7천여명 운집
- 오늘(11일) 컴백 태민, 태민표 킬링 유혹송 'WANT'로 '무브병' 신드롬 이어간다
- 전지현 주얼리 화보, 우수에 찬 눈빛+파스텔 톤 원피스로 독보적 여신 자태
- 대관령겨울음악제, 3일간 메인 콘서트...손열음 감독이 이끈 '겨울 속 하모니'
- "그래미다"...방탄소년단 슈가, '그래미 어워드' 현장서 깜짝 인증샷
- 소녀시대 유리, 첫 단독 팬미팅 ‘INTO YURI’...마카오·방콕 등 아시아 투어 시작
- "굿바이 나인뮤지스"...해체 전 마지막 싱글 '리멤버' 발매+24일 팬미팅 개최
- '냉장고를 부탁해' 광희, 전역 후 다이어트 후폭풍..."팔자주름 가리기 위해 메이크업"
- 인피니트, ‘클락’ 1분 티저 공개...전화기가 오브제 ‘우리와 함께한 시간’
- 마켓컬리, 밸런타인 데이 기획전..'로맨틱 디너' 위한 스테이크·디저트 최대 30%↓
- [인터뷰] ‘극한직업’ 김성환 어바웃필름 대표, “수원왕갈비통닭, 탄생 비화는...”
- ‘연기돌’ 찬희·로운, SF9 컴백 시동...여섯 번째 미니앨범 '나르키소스'
- '포미족', 나를 위한 투자 '셀프기프팅' 증가...고급간식·완구·맞춤향수까지
- 돌리 파튼-알리샤 키스, '그래미 어워드'서 좌중 압도한 퍼포먼스 '방탄소년단 환호'
- ITZY(있지), 데뷔곡 '달라달라' MV 공개 12시간여 만에 500만뷰 돌파 '역대급 신인 등장'
- 방탄소년단, '그래미' 베스트 알앤비 앨범 시상자로 등장 "위윌 비 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