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보헤미안랩소디' '아쿠아맨', 스크린X 역대 흥행기록...전세계서 인기

기사승인 2019.01.11  12:59:33

공유
ad38
ad48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와 ‘아쿠아맨’이 스크린X 역대 흥행 순위에 올랐다.

사진=(좌측)이십세기폭스코리아, (우측)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제공

세계적인 흥행 신드롬으로 여전히 흥행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가 스크린X만으로 글로벌 100만 명 관객을 돌파한 데 이어, 영화 ‘아쿠아맨’은 글로벌 50만 명 관객을 돌파해 스크린X 역대 흥행 2위에 올랐다.

‘보헤미안 랩소디’ 스크린X는 국내에서 '뉴트로' '역주행' '씽어롱' '웸등포' 등의 신조어를 양산하며 스크린X의 국내 최다 관객수 '부산행’(28만 명)'을 3배 이상 뛰어넘었다. 또한 일본 역시 4개 스크린X 관만으로 3.5만 명의 관객 수를 넘어서는 깜짝 흥행을 선보였다. 퀸의 고향 영국에서도 상영 기간 첫 주 주말 30% 넘는 객석률을 보이며 높은 반응을 입증하고 있다.

스크린X 글로벌 2위 기록을 달성한 영화 ‘아쿠아맨’ 스크린X는 관객들에게 실제 수중 세계에 온 듯한 비주얼 신세계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스크린X는 정면 스크린에서 미처 다 보여줄 수 없던 심해 크리처들과의 전투를 더욱 넓고 다채롭게 보여준다.

그뿐만 아니라 3면 분할 연출 기법을 통해 정면 스크린에서 주인공이 나오고 좌, 우 화면에서는 주인공의 다양한 앵글을 담아내 색다른 재미를 배가시켰다. 마치 해저 도시 아틀란티스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전달해 호평을 끌어내며 인기리에 상영 중이다.

스크린X는 지난 2012년 CJ CGV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다면 상영 특별관으로 할리우드 배급사와의 협업을 통해 다수의 블록버스터를 잇따라 개봉했다. 2016년에는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파일럿 프로젝트에 선정돼 기술 개발, 콘텐츠 제작, 해외 진출 등에 꾸준히 힘써왔다.

또한 국내 CG 제작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CG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전기를 마련했다. 현재 국내를 비롯해 미국, 프랑스, 스위스, 영국,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터키, 일본, 아랍에미리트 등 전 세계 17개국에서 195개 스크린을 운영하고 있다.

에디터 임라라 fkfk0111@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