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흑 같던 수험 생활이 끝나고 꿀 같은 휴식이 찾아왔다. 수험생들은 겨울 방학을 맞이해 알바를 하거나, 여행을 가고 아니면 그냥 ‘집콕’을 하며 각자 자유로운 시간을 즐기고 있다. 새로운 시작을 맞이할 청춘들을 위해 여기저기 다양한 선물들을 준비하고 있느라 분주할 터. 물론 현금이 최고라지만 정성이 가득 담긴 선물을 본다면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기쁠 것이다. 이에 대학 새내기들이라면 꼭 갖춰야 필수템 선물 리스트를 정리해봤다.

1. 역시 대학생 입학 선물은 '노트북'

사진=삼성 제공

역시 대학생 입학 선물이라면 무엇보다 노트북이 가장 대표적이다. LG의 그램이나 삼성의 노트북9 등은 대학생 노트북으로 이름나있는 제품.

그램은 매 시즌 새로운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돼 몇 년째 스테디셀러로 많은 대학생에게 사랑받고 있다. 무엇보다 이 두 노트북은 약 1k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해 휴대성이 좋다. 2018 버전으로 재탄생한 삼성 ‘노트북 9 Always’는 보조배터리로도 충전이 가능해 휴대성과 편리함까지 갖춰 이동이 많고 도서관이나 카페에서 자유롭게 공부하는 대학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2. 노트북이 부담이라면? '테블릿 PC'

노트북이 가격적으로 부담이라면 태블릿 PC를 추천한다. 성능 면에서는 손색없으면서도 보통 문서 작업을 많이 할 문과쪽 대학생이라면 태블릿 PC만으로도 노트북을 충분히 대체할 수 있다.

3. 멋도 실용성도 놓칠 순 없으니까, 쇼퍼백

사진=라코스테 제공

시슬리나 러브캣, 라코스테의 쇼퍼백은 여대생을 위한 가방으로 유명하다. 전공책과 노트북을 넣을 수 있는 넉넉한 수납 공간은 물론, 디자인까지 여성스럽기 때문에 몇 년째 스테디로 인기 중이다.

4. 조별과제와 발표로 바쁠 새내기를 위해 'USB, 외장하드'

사진=씨게이트 제공

조별 과제부터 시작해 발표 등 여러 곳에 과제물을 이동하면서 다녀야 할 일이 많은 대학생들에게 USB나 외장하드는 필수템이다. 작고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진 USB부터 대용량의 외장하드까지 다양한 제품들이 있어 선물하기 좋다.

5. 첫 화장에는 '메이크업 세트'

사진=에스쁘아 제공

여학생들에게는 메이크업 세트도 좋다. 각 브랜드마다 나오는 메이크업 세트는 막 화장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여학생들에게 좋은 선물이 된다. 에스쁘아의 블링블링 미니 메이크업 키트는 파운데이션과 섀도우, 립이 한번에 들어가있어서 선물 용으로 제격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