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터널'을 비롯해 '소원' '비스티 보이즈' 원작자로 유명한 천재작가 소재원 작가가 드라마에서도 5관왕이란 결실을 맺었다.

소재원 작가, 드라마 '이별이 떠났다' 포스터 / PF컴퍼니, MBC 제공

30일 오후 열린 2018 MBC 연기대상에서 그의 첫 드라마 ‘이별이 떠났다’가 주말특별기획 부문 최우수연기상(채시라)을 비롯해 조연상(정혜영), 우수연기상(조보아), 신인상(이준영), 아역청소년상(신비) 등 5관왕에 올랐다. 안방극장에서도 '미다스의 손'으로 등극했다.

‘이별이 떠났다’는 절제된 대사와 배우들의 명품 연기로 방송 당시 최고 시청률 10.6%(닐슨 코리아 제공)를 기록하며 웰메이드 드라마로 평가받았다. 특히 블록버스터와 쟁쟁한 드라마의 경쟁 속안에서도 소재원 작가 특유의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 대사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많은 여성들의 심금을 울리며 워맨스 드라마의 교과서로도 인정받았다.

이날 열린 MBC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한 채시라는 "16년 만에 MBC에 다시 출연하며 택한 '이별이 떠났다'를 통해 좋은 배우, 감독, 작가님을 만나 행복했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조연상을 수상한 정혜영도 “소재원 작가님께서 멋진 배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며 감사의 수상소감을 말했다.

소재원 작가는 ‘이별이 떠났다’ 집필 당시 "내가 글로 표현한 걸 배우들이 자신의 경험으로 흡수해 자신의 것으로 만들었다. 특히 채시라 배우는 출산 관련 장면 대본을 보자마자 전화를 걸어와 현실적인 조언과 제안을 해주셔서 고스란히 반영했다"며 배우들 열정에 감사를 표했다.

소재원 작가는 현재 차기작을 마무리 중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