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한파 시작...보온+스타일 잡는 ‘윈터슈즈’ 대백서

기사승인 2018.12.06  16:33:22

공유
ad38
ad48

첫 한파주의보가 발효되고 본격적인 영하권 겨울 추위가 시작되면서 겨울을 따뜻하게 날 수 있는 윈터슈즈를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특히 보온성이 뛰어나면서도 활동성이 높고 겨울 패션 스타일을 살릴 수 있는 방한화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에 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는 다양한 스타일의 방한화를 대거 내놓고 있다.

사진=르까프 제공

스포츠 브랜드 르까프의 여성용 방한화 ‘소니아’는 신발 안 전체에 풍성한 퍼를 적용해 부드럽고 보온성이 뛰어나다. 초경량 폼을 사용해 활동 시 가벼우며, 가볍고 탄력 좋은 파일론 소재를 적용해 장시간 보행에도 피로와 충격을 완화해준다.

패딩, 가죽, 고무 소재를 사용해 눈과 비에 강하다. 특히 앞코와 뒤축 부위에 가죽을 믹스해 내구성과 스타일을 강화했다. 발목 위까지 오는 미드 사이즈는 절개 패턴이 적용돼 신고 벗는데 매우 편리하며 데일리 슈즈로 활용하기 좋다. 블랙과 그레이 2가지 컬러. 혹한이나 눈·비 오는 날씨에 유용한 종아리까지 감싸는 롱 사이즈는 전면 롱 지퍼로 편리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종아리까지 퍼가 적용되고 가장자리에 퍼 트리밍이 돼 따뜻할 뿐 아니라 스타일리시하다.

이외 풍성한 퍼로 보온성은 유지하면서 실용성을 높인 슬립온 스타일 방한화 여성용 다린, 남성용 루크도 함께 출시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신고 벗는데 매우 편리하며 캐주얼과 정장 등 다양한 스타일에 트렌디하게 매치하기 좋다.

사진=노스페이스 제공

노스페이스는 방한화 ‘부띠’와 ‘뮬’ 신제품을 출시했다. 하이드로 스토퍼 밑창을 적용해 눈길, 빙판길에서 안전성을 강화했다. ‘부띠’는 여성용으로 최고급 구스다운 충전재를 사용해 보온성을 높였으며 미드컷 길이에 패딩 재킷을 연상시키는 입체적인 디자인으로 스타일도 살렸다. 색상은 브라운, 블랙, 스틸 그레이 3가지. 무릎 아래까지 감싸주는 기장의 ‘부띠 집 하이’, 숏한 길이의 ‘여성 부띠 클래식 쇼츠’도 함께 선보였다.

신고 벗기 편리한 ‘뮬 슬립온 라이트’는 보온력을 유지하면서 슬림한 디자인과 카모플라주 패턴을 적용해 트렌디하다. 이밖에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일상에서 활용도가 높은 ‘뮬 스립온 클래식’과 슬리퍼 스타일의 ‘뮬 슬리퍼’도 출시했다.

사진=컬럼비아 제공

컬럼비아는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보온성을 갖춘 윈터슈즈 3종을 출시했다. 모두 ‘옴니히트 써멀 리플렉티브’를 안감 소재에 적용해 보온성이 뛰어나다. ‘스노우버드 목’은 데일리 아이템으로 활용하기 좋은 슬립온 스타일이다. 발목 부분에 밴드를 적용하였으며 편안한 착화감을 자랑한다. 이외 발목까지 오는 ‘스핀릴 미니 부츠’, 미들 길이의 ‘스핀릴 부츠Ⅱ’를 선보였다. 특히 미들 부츠에는 스토퍼가 부착돼 발목과 종아리에 맞춰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하다.

사진=아이더 제공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직장인들에게 보온과 스타일을 모두 충족시켜주는 캐주얼 방한 부츠 4종을 출시했다. ‘로렌2 부츠’는 지난해 베스트셀러 제품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가볍고 보온성이 우수하다. 신슐레이트 충전재와 퍼 소재를 적용해 보온성을 강화했으며 쿠셔닝이 우수한 창을 적용해 장시간 걸어도 편안하다.

‘메스 부츠’는 스타일을 살린 남녀 공용의 로우컷 캐주얼 부츠다. 베이직한 디자인에 재봉 스티칭 느낌의 디테일을 적용했다. 미끄럼을 방지하는 엑스그립 컴파운드 소재를 사용해 빙판길이나 눈길에서 안전하다. 측면에 방수 지퍼를 적용해 신고 벗는데 편리하다. ‘제나부츠’ 시리즈는 세련된 스타일과 종아리 부분의 퍼 장식으로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여성용 미드컷 부츠다.

사진=K2 제공

K2는 커피전문점 탐앤탐스와 협업해 커피 가루를 적용한 방한 부츠 4종을 출시했다. 제품명 또한 '라떼' '마끼아또' '더치' '크레마'로 커피 관련 명칭이다. 재활용 커피가루가 함유된 인솔을 적용해 항균 및 소취 기능이 우수하다. 미끄럼 방지를 위해 하이드로스토퍼를 바닥창에 적용했으며 기존 부츠 대비 스토퍼 면적을 확대하고 눈길 및 젖은 노면에 특화된 타이어 패턴을 적용해 안정성과 접지력을 강화했다. 또 방수 및 투습 기능 소재를 사용하고 쿠셔닝이 좋은 미드솔을 적용했다. 측면에는 지퍼를 설계해 신고 벗기 용이하다.

기본 디자인의 라떼는 블랙, 다크 그레이, 다크 브라운 3가지 색상이며 퍼가 부착된 마끼아또는 블랙, 그레이 2가지 색상이다. 앵글부츠 길이의 더치는 블랙, 네이비 2가지 색상이며 크레마는 캐주얼하게 신기 좋은 패딩 슬립온 스타일로 블랙과 네이비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사진=프로스펙스 제공

프로스펙스의 여성용 방한화 ‘히트워킹 하이’는 보온성이 뛰어난 양모 원단을 사용해 발 전체와 발목 위까지 따뜻하게 신을 수 있다. 신고 벗는데 편리하도록 측면에 지퍼를 적용했다. 발가락과 발등을 둥글게 감싸는 귀여운 디자인으로 활동적인 느낌을 강화했다. 발수처리 가공으로 생활 방수 기능도 갖춰 한겨울 폭설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발목 높이에 따라 로우, 미드, 하이 3가지 디자인으로 선택의 폭을 넒혔다. 블랙과 그레이 2가지 색상이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