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WE)호텔제주는 오는 29일부터 1회용품 사용 규제에 따라 기존에 1회용품으로 제공했던 샴푸, 린스, 바디로션, 비누를 오설러의 친환경 비건 고체 어메니티(샴푸바, 컨디셔너바, 핸드바, 세안&바디바)로 제공한다.

사진=위호텔 제주
사진=위호텔 제주

친환경 비건 고체 어메니티는 수입원료에 의존하지 않고 제주 농민과 함께 키운 천연원료로 만든 올그린 등급 제품이며 인체에 무해한 비건 성분으로 구성해 아이부터 어른까지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향기로운 라벤더 향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자극 없는 케어가 가능한 플라스틱 없는 천연 제품으로 환경을 생각한 FSC 인증 리사이클 종이로 지구를 위한 제로웨이스트 패키지로 구성한 친환경 비건 어메니티다.

이외 위(WE)호텔제주는 ‘e-순환거버넌스’ 자원 순환 활동에 동참하여 지난 1년 동안 호텔 내 폐전기·전자제품을 193kg 회수해 친환경 시설에서 재활용 시켰으며, 이를 통해 온실가스를 409kgCO2-eq 감축했다.

또한 연속 숙박 시 침대시트를 교체하지 않는 ‘그린 스테이’ 캠페인을 통해 월 평균 약 100여명의 투숙객이 참여해 세탁에 사용하는 물과 세제의 사용을 줄였으며, 월 평균 약 566kg의 세탁량을 줄이고 있다. ‘그린 스테이’ 참여 고객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제공하여 친환경 실천을 독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