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한 소재와 젊은 연출로 드라마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른 tvN이 신진작가들의 등용문인 ‘드라마 스테이지 2019’의 라인업을 공개했다. 단만극 ‘드라마 스테이지 2019’에는 경수진, 류승수, 최귀화, 신은정, 김민석, 한선화, 김슬기, 박두식, 정유진 등 연기력 탄탄한 개성파 배우들이 대거 참여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떠오르는 신예 배우부터 스크린에서 각광받는 명품배우까지. 다채로운 색깔을 지닌 배우들이 또 한번 안방극장을 수놓을 예정. 오는 12월1일부터 10개의 작품이 방송을 앞두고 있는 ‘드라마 스테이지 2019’는 CJ ENM이 2017년부터 2020년까지 약 200억 원을 투자하는 신인스토리텔러 지원 사업 ‘오펜(O’PEN)’의 공모전에서 164:1 의 경쟁률을 뚫고 당선된 10개 작품으로 구성돼 기대를 높이고 있다.

 

♦︎ 다양성+재미 다잡은 12월 라인업
 

(사진=리스펙트엔터테인먼트)

12월 1일 밤 12시, ‘인출책’이 ‘드라마 스테이지 2019’의 스타트를 끊는다. 보이스피싱 인출책인 ‘병두’가 ATM기계가 먹어버린 카드를 찾기 위한 소동극을 그린 ‘인출책’은 주인공으로 배우 김민석, 이시원, 김진엽을 확정 지었다. 특히 김민석은 극중에서 여장을 한 인출책으로 분해 인상 깊은 연기변신을 꾀한다.

일 방송될 ‘물비늘’(극본 이아연/연출 신수원)에는 김예은과 전성우가 출연한다. 잊을만하면 고향으로 내려와 사소한 복수를 일삼는 사연 많은 여자 ‘윤슬’ 역에 김예은이, 그리고 윤슬의 괴롭힘을 묵묵히 견디는 남자 ‘진철’ 역에 전성우가 캐스팅 돼, 촬영을 마쳤다.

‘내 연적의 모든 것’(극본 김보겸/연출 안국진)은 김슬기가 주인공으로 열연할 예정이다. 김슬기는 연인을 빼앗아간 연적을 추적하는 과정에서 자신을 되찾게 되는 여자 ‘선영’역으로 분한다. 또 10년 연애한 여자친구 선영에게 이별통보를 하는 남자 ‘지석’역에는 박두식이, 선영이 추적하는 미스터리한 연적 ‘준희’역은 옥자연이 맡았다.
 

(사진='밀어서 감옥해제' 정유진/FNC엔터테인먼트, ‘굿-바이 내 인생보험’ 최덕문/호두앤유엔터테인먼트)

시의성 높은 주제로 관심을 끄는 네 번째 작품, ‘밀어서 감옥해제’(극본 홍혜이/연출 정재은)에는 정유진이 캐스팅 됐다. ‘감옥’이라는 이름의 단톡방에 갇혀 괴롭힘을 당하던 여중생 희주(조수지 분)와 그녀의 폰번호를 이어받게 되며 ‘감옥’에 갇혀버린 30대 평범한 경리 사원 ‘주영’의 이야기로, 정유진은 ‘주영’을 맡았다.

12월 라인업의 대미를 장식할 작품은 ‘굿-바이 내 인생보험’(극본 최성준/연출 이호재). 시한부 판정을 받아 죽음을 앞둔 꼰대 아버지가 자신의 기록을 담은 AI를 아들에게 남기고자 하는 이야기다. 극중 아빠 ‘김’ 역에는 최덕문이 맡았고, 아버지와 화해하기를 거부하는 ‘아들’ 역에는 남다름이, 죽은 이들의 가족을 위해  AI 복제품을 만들어주는 회사 직원 ‘윤’ 역할에는 한선화가 출연을 확정 지었다. 연말, 훈훈한 감성 스토리가 안방극장을 채울 것으로 기대된다.

 

♦︎ 재미와 감동의 향연 1월 라인업
 

(사진='개같다 거지같다 아름답다' 경수진/tvN, 류승수/싸이더스HQ)

재미와 감동을 이어갈 1월 작품들도 일부 캐스팅을 확정 지었다. 제목부터 강렬한 ‘개같다 거지같다 아름답다’(극본 김지훈/연출 임태우)에는 경수진과 류승수, 류성록이 캐스팅을 마쳤다. 삶의 나락으로 떨어져 자살을 결심한 펜션 주인 ‘병태’역에는 류승수가, 존엄하게 죽고 싶은 펜션 손님 ‘경수’역에 류성록이, 그리고 이들에게 찾아온 의문의 여인 ‘유림’ 역에 경수진이 낙점됐다. 경수진은 자살을 결심한 두 남자 앞에 거액의 뭉칫돈을 들고 찾아온 미스터리한 여인으로 이들의 기묘한 동거가 흥미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사진=TCO엔터테인먼트)

순수한 감성을 자극할 ‘진추하가 돌아왔다’(극본 송진/연출 성도준)에는 충무로의 핫한 배우 최귀화와 신은정이 호흡을 맞춘다. 40대 중년의 남자 ‘헌식(최귀화 분)’이 돌아온 어린 시절의 옛 가수를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사랑하게 되는 이야기로, 여기서 방황하는 헌식을 기다려주는 착하고 대범한 아내 ‘정희’ 역에 신은정이 분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