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서울 강서구의 한 아파트 주차장에서 발생한 전처 살인사건 피의자가 범행 당시 위치추적기(GPS)를 설치하고 가발을 쓰는 등 치밀하게 범행을 계획한 것으로 드러났다.

 

사진=연합뉴스

서울 강서경찰서는 25일 살인혐의로 긴급체포된 김모씨(49)가 사건 이전부터 전처 이모씨(47)의 차량 뒷범퍼 안쪽에 위치추적기를 부착하고, 동선을 파악해왔다는 사실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에 경찰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도 김씨를 수사할 방침이다.

아울러 김씨가 범행 당시 가발을 쓰고 이씨에게 접근했다고 경찰은 밝혔다. 김씨가 가발과 흉기를 미리 챙긴 점을 감안할 때 치밀하게 범행을 계획해왔음을 짐작할 수 있다.

한편 김씨는 22일 오전 4시45분쯤 등촌동의 한 아파트 주차장에서 이씨를 미리 준비한 흉기로 찔러 살해한 뒤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인근 폐쇄회로(CC)TV 자료를 분석한 끝에 김씨를 유력한 용의자로 보고 추적했다. 이후 동작구 보라매병원에서 김씨를 검거했다. 김씨는 체포 당시 수면제와 함께 음주를 한 상태였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김씨가 병원 처방받아 소지 중이던 수면제를 범행 이후 복용했다고 진술하고 있지만, 이유에 대해서는 답을 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