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회 부일영화상(2018)에서 영화 '공작'이 올해의 최우수 작품상을, 배우 김희애와 이성민이 각각 여우주연상과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사진=연합뉴스

5일 오후 부산 우동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제27회 부일영화상이 진행됐다. 진행은 방송인 문지애와 뮤지컬 배우 이건명이 맡았다. 올해는 총 16개 부문의 시상이 이뤄졌다.

여우주연상은 영화 '허스토리'의 김희애에게 돌아갔다. 김희애는 "훌륭한 출연진과 함께했다. 열심히 연기하는 모습을 보면서 많은 자극을 받았다"라며 "민규동 감독님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또 '허스토리언'이라 불리는 영화 '허스토리' 팬들에게 감사를 돌리며 영화 속 대사를 읊는 센스를 보이기도 했다.

'공작'으로 남우주연상을 받은 이성민은 "후보에 '공작' 배우가 3명이 있어서 묘했다. 특히 정민이가 있어서 기분이 묘했다"며 "연기를 하고 먹고 살수 있길 바라면서 한 번쯤 꿈꿨던 게 있다. 그런 일이 영화 '공작'을 하면서 많이 이뤄졌다. 이 자리에 서있는 것도 그렇고. 기회를 준 모든 제작진에게 감사하다"고 기쁨을 드러냈다.

사진=연합뉴스

최우수 작품상은 '공작'이 받았다. 한재덕 제작사는 "이 영화를 찍을 수 있게 허락해주신 흑금성 박채서에게 감사하다"며 "'이거 찍을 수 있는거야?'라고 조금 무서웠다. 조금 의심했지만 출연해준 은인이기도 한 배우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공작'의 윤종빈 감독은 "훌륭한 작품이 많은데 '공작'에 귀한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함께 하지는 않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힘이 돼 준 황정민에게 꼭 고맙다고 말하고 싶다. 쉽지 않은 영화였는데 만들게 돼서 신기하다. 배우들 모두 좋은 상을 받게 돼 기분이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공작'은 최우수 작품상과 남우주연상을 비롯해 미술상, 각본상, 남우조연상 등 총 5개 부문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룩했다.

 

다음은 제27회 부일영화상 수상자와 수상작 목록이다.

▲미술상='공작' 박일현

▲음악상='버닝' 모그

▲촬영상='1987' 김우형

▲각본상='공작' 권성휘, 윤종빈

▲신인감독상='소공녀' 전고운

▲신인 남우상='튼튼이의 모험' 김충길

▲신인 여우상='마녀' 김다미

▲유현목 영화예술상=오지필름

▲남녀 인기상='신과 함께' 도경수, 김향기

▲남녀 조연상='공작' 주지훈, '허스토리' 김선영

▲남녀 주연상='공작' 이성민, '허스토리' 김희애

▲최우수 작품상='공작'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