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LG V40·삼성 갤노트9, 2018 하반기 전략폰 경쟁...카메라 성능-디자인 '눈길'

기사승인 2018.10.04  09:48:02

공유
ad38
ad48

LG전자, 삼성전자가 2018년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는 가운데, 얼리어답터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특이점이 이슈다. 압도적 성능의 카메라부터 예쁜 디자인을 강조한 신규컬러까지. 바로 장만해보는 건 어껄까.

■ ‘카메라’로 스마트폰 카메라의 새로운 기준...‘메리디안’과 협업한 고품격 사운드

LG V40 ThinQ 후면에 표준, 초광각, 망원 등 3개의 렌즈를 탑재했다. 사진 구도 때문에 사용자가 이리저리 움직일 필요 없이 다양한 화각과 줌을 이용해 인물과 배경에 맞는 사진들을 한 번에 찍을 수 있다.

왜곡을 줄인 107도 화각의 초광각 렌즈는 1600만 화소의 고해상도를 지원해 인물뿐 아니라 넓은 풍경도 깨끗하게 담는 것도 가능하다. 망원 렌즈는 멀리서도 원하는 피사체를 화질 손실 없이 담아내 색다른 느낌의 사진을 연출한다.

촬영하기 전 서로 다른 3개의 카메라로 비추는 장면을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는 ‘트리플 프리뷰’, 셔터 한 번이면 서로 다른 렌즈로 촬영한 연속 사진과 이 사진들을 영상으로 저장하는 ‘트리플 샷’ 등 3개의 카메라를 조합한 쉽고 재미있는 UX도 다양하다.

또한 LG V40 ThinQ는 촉감, 색감, 조형 등 스마트폰 디자인의 주요 3요소를 중심으로 정갈함과 깔끔함이 돋보이는 아름다움을 강조했다. 기술을 부각하는 화려함 보다 편의성과의 조화에 집중해 고객이 오래 써도 질리지 않는 편안한 매력을 준다.

제품 후면은 강화유리의 표면을 나노미터 단위로 미세하게 깎아 시간이 지나도 실크처럼 부드러운 촉감이 그대로 유지된다.

LG V40 ThinQ는 LG V 시리즈만의 얇고 가벼운 디자인은 그대로 이어받았다. 동인치 이상의 대화면 스마트폰 중 가장 가벼운 169g 무게에 두께는 7.7mm에 불과하다.

LG만의 탄탄한 내구성은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LG V40 ThinQ는 미국 국방부가 인정하는 군사 표준규격 ‘MIL-STD 810G’, 일명 ‘밀스펙(밀리터리스펙의 줄임말)’의 14개 항목을 통과했다. 방수방진 성능도 최고 등급인 IP68을 충족한다.

  

■ ‘갤럭시 노트9’ 클라우드 실버 신규 색상 출시

삼성전자가 ‘갤럭시 노트9’ 클라우드 실버(Cloud Silver) 신규 색상을 5일 국내에 출시한다.

‘갤럭시 노트9’ 클라우드 실버는 부드럽게 빛나는 도회적 감성의 실버 색상으로 후면을 채우고, 역동적인 블루 색상의 베젤이 어우러진 새로운 컨셉의상으로 일상의 활력과 미래지향적 분위기를 독창적으로 표현했다.

‘갤럭시 노트9’ 클라우드 실버는 128GB 모델로 출시되며, 가격은 109만 4500원으로 기존 제품과 동일하다.

이로써 ‘갤럭시 노트9’은 512GB 모델인 오션 블루, 라벤더 퍼플 모델과 128GB모델인 미드나잇 블랙, 라벤더 퍼플, 메탈릭 코퍼, 클라우드 실버 모델까지 총 6가지 모델, 5가지 색상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삼성전자는 10월 31일까지 ‘갤럭시 노트9’을 신규 개통하고 삼성 멤버스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 정품 웨어러블 및m모바일 액세서리 5만 원 할인 쿠폰과 게임 아이템 쿠폰을 제공한다.

 

 

에디터 신동혁 ziziyazizi@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