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LG스마트폰, 프리미엄부터 실속형까지 사후지원 총력

기사승인 2018.09.30  11:28:29

공유
ad38
ad48

LG전자가 꼼꼼한 사후지원과 고객 소통으로 스마트폰 신뢰 회복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LG전자는 10월1일 홈페이지에 4분기 OS업그레이드 일정 및 SW 업데이트 계획을 공지할 예정이다. 4분기 안에 OS를 업그레이드할 제품에는 2017년형 X300, X400, X500 등 지난해 출시된 중가대 및 실속형 스마트폰뿐 아니라 태플릿(G Pad4 8.0)까지 포함된다.

또한 다음달 예정된 OS 업그레이드를 마치고 제품 하나 하나의 기능을 보강하는 SW업데이트에 더욱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이는 신제품 공개를 앞두고 예전 출시된 제품의 SW까지 업데이트하는 모습을 보이며 지속적이고 꼼꼼한 사후지원을 이어가겠다는 의지이기도 하다.

LG전자의 스마트폰 사후지원은 최근 들어 속도를 높이고 있다. 이달 12일과 10일 SW업데이트를 통해 각각 LG V35 ThinQ와 LG G7 ThinQ의 편의성과 성능을 대폭 개선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Q렌즈 쇼핑 검색기능 추가 ▲연속 촬영 시 속도 개선 등 카메라 성능이 강화됐다. 또 화질, 시인성, 앱 성능 등 고객들의 요구 사항을 반영한 30여 개의 개선사항이 포함됐다.

 

 

고객들은 홈페이지의 모바일 코너에서 ‘SW업데이트 알리미’에 들어가면 업데이트 내용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별도 인증이나 회원 가입 절차 없이도 누구나 LG전자 홈페이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운영체제(OS) 업그레이드뿐 아니라 최신 보안패치, LG 페이 기능 확대 등 다양한 SW 업데이트 현황까지 찾아볼 수 있다.

사용자는 스마트폰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알림을 받으면 무선으로 업데이트를 바로 진행하거나 PC와 연결한 후 ‘LG 브릿지’ 프로그램을 이용해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다. ‘LG 브릿지’는 LG전자 홈페이지 내 휴대폰 다운로드센터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보안 패치나 SW 업데이트는 스마트폰 설정에서 업데이트 센터로 접속하거나 ‘업데이트 센터 앱’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선택해 진행하면 된다.

스마트폰 결제 서비스 ‘LG페이’도 진화를 계속하고 있다. 8월 업데이트를 통해 간편하고 빠른 서비스가 강점인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지원을 시작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출범 1년 만에 약 500만장을 발행하며 온라인에 익숙한 젊은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LG G 시리즈, LG V 시리즈 등 프리미엄 제품군은 물론 LG X4, LG X4+, 올해 국내 출시한 스마트폰 중 알뜰폰을 제외한 올해 출시하는 모든 제품에 LG페이가 탑재됐다.

사진=LG전자 제공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