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확진자와 접촉한 후 메르스 의심증상을 보였던 4명이 1차 검사 결과 모두 '음성'으로 확인됐다. 

 

사진=연합뉴스

질병관리본부는 10일 기준 메르스 확진자의 밀접접촉자는 21명, 일상접촉자는 417명으로 분류됐다고 밝혔다.

이들 가운데 밀접접촉자는 모두 시설 또는 자택에 격리돼 보건소 담당자가 능동 감시를 시행 중이다. 일상접촉자는 지방자치단체별로 담당자를 지정해 능동형 감시를 하고 있다. 

지자체가 관리 중인 접촉자 중 현재까지 의심증상을 보인 사람은 밀접접촉자 1명, 일상접촉자 3명 등 총 4명이다. 모두 1차 검사에서 메르스 음성으로 확인돼 2차 검사를 시행할 예정이다. 일상접촉자는 일상생활이 가능해 격리는 권장하지 않는 상황이라고 질본은 밝혔다. 

이번 메르스 환자 일상접촉자는 당초 440명에서 452명으로 늘어났다가 이날 다시 줄어드는 등 추가 조사에 따라 오르내리고 있어 향후에도 변동될 가능성이 있다. 

환자의 밀접접촉자는 전날 22명이었으나 이 중 1명이 항공사 오류로 확인돼 21명으로 줄었다. 항공기 내에서는 승무원 4명, 승객 8명이고 지역사회에서는 삼성서울병원 의료진 4명과 거역관 1명, 입국심사권 1명, 리무진 택시기사 1명, 가족 1명, 휠체어 도움 요원 1명 등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