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배달사고 사라진다...카톡 '메시지 삭제' 기능 신설

기사승인 2018.09.05  13:43:52

공유
ad38
ad48

상사나 동료, 지인 험담 카톡 메시지를 실수로 당사자에게 보내 대략 난감했던 적, 누구나 한두 번쯤은 있을 것이다. 1대1 방, 단톡방이 난무하다보니 빈번하게 벌어지는 일이다. 일명 ‘배달사고’의 두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됐다. 카카오톡에서 이미 보낸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곧 생긴다.

 

사진=카카오톡 블로그 캡처

5일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 기능을 도입하기로 최근 확정했다. 이미 보낸 카카오톡 메시지라도 상대방의 채팅방에서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다. 카카오는 오는 6일로 예정된 카카오톡 8.0 버전 업데이트에서 이런 내용을 사용자들에게 공지하고, 추후 업데이트에서 적용할 계획이다.

그동안 카카오톡에 메시지 전송 취소 기능을 넣어달라는 사용자들의 목소리가 꾸준히 있었지만 카카오는 서비스 철학 등을 이유로 도입을 주저해왔다. 하지만 경쟁 메신저들이 대부분 보낸 메시지 취소 기능을 도입하면서 일정 부분 이를 수용한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의 메신저 '라인'은 이미 지난해 12월 메시지 취소 기능 도입을 골자로 하는 서비스 개편을 단행했다. 라인은 당시 일본 사용자 중 83%가 메시지를 잘못 보내 곤혹스러워했던 경험이 있다는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이런 기능을 도입했다. 보안성으로 유명한 메신저 텔레그램도 발송 메시지 취소 기능을 갖추고 있다.

한편 카카오톡은 8.0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환경(UI)을 대폭 개편한다. 친구 추가나 채팅 시작 등 플러스(+) 버튼은 위로, 친구목록·대화목록 등 탭은 아래로 각각 위치를 바꾼다. 친구들을 그룹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없애고, 전체화면 구성을 좀 더 간단하고 밝게 바꾸는 것도 특징이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