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로 신도들을 이주시킨 한 목사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오는 25일 방송되는 SBS ‘그것이 알고싶다’(연출 장경주/글, 구성 신진주)에는 최근 언론을 통해 보도된 은혜로교회와 피지 낙토의 진실이 전해진다.

(사진=SBS '그것이 알고싶다')

은혜로교쇠 신옥주 목사는 하느님이 선택한 낙토(樂土)라며 신도들을 남태평양 피지섬으로 이주시켰다. 목사의 말을 굳게 믿고 하느님의 말씀을 받들며 살아가겠다고 한국을 떠난 400여 명의 신도들은 과연 피지에 낙원을 건설했을까.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은 석 달 동안 추적한 은혜로교회와 피지 낙토의 실상을 공개한다.

지난 7월 24일 신옥주 목사는 베트남에서 귀국하다 공항에서 특수상해, 특수감금 등의 혐의로 긴급 체포됐다. 제작진은 신 목사의 동의하에 그녀를 만나 인터뷰했다.

신 목사는 스스로를 진리의 성령 음성을 들려줄 유일한 그릇이며 성경에 기록된 자라고 주장했다. 또 폭행이나 감금, 노동착취 등은 전혀 없었고 모두 자발적으로 헌금하고 피지로 이주해 일하고 있다고 했다.

하지만 피지에서 탈출한 제보자들은 정반대의 이야기를 털어놓았다. 낙토의 실상은 무엇일까? 제작진은 ‘타작마당’이라 불리는 폭행 의식과 신도 착취 의혹의 실체를 확인하기 위해 과천의 교회와 남태평양 피지를 직접 찾아간다. 또 신 목사의 설교 동영상도 입수해 공개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