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8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조사결과, 1위 아이유 2위 손나은 3위 아이린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7월 13일부터 2018년 8월 14일까지의 여자 광고모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135만71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 확산량 측정하였다. 지난 2018년 6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 빅데이터 1354만870개와 비교하면 57.72%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 평판분석에서는 소비자가 브랜드에 영향을 끼치는 참여지수와 소비자가 소비자에게 영향을 주는 소통지수, 브랜드의 확산 크기를 측정한 커뮤니티지수로 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2018년 8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아이유, 손나은, 아이린, 박보영, 홍진영, 화사, 김연아, 김태리, 태연, 성소, 하니, 이영자, 조보아, 한효주, 강한나, 오영주, 한혜진, 경리, 손예진, 정채연, 장신영, 김세정, 설현, 한고은, 윤아, 박나래, 제시, 빅토리아, 김혜수, 낸시 순이었다
1위, 아이유 브랜드는 참여지수 16만542 소통지수 14만7947 커뮤니티지수 115만637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만4859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03만9903와 비교하면 40.87% 상승했다.
2위, 손나은 브랜드는 참여지수 80만427 소통지수 11만8910 커뮤니티지수 29만25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만1876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3마6021와 비교하면 126.09% 상승했다.
3위, 아이린 브랜드는 참여지수 32만4385 소통지수 7만5356 커뮤니티지수 68만63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만6041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9만1863와 비교하면 177.1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8월 여자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아이유 브랜드에 대한 키워드 분석에서 "좋다, 예쁘다, 사랑하다"가 높게 나왔고, 링크 분석에서는 "참이슬, 삼성카드, 맥심"이 높게 나왔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3.10%가 나왔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관련기사
- 말복 D-1, 마지막 더위 물리칠 트렌디한 ‘과일 보양식’ 열전
- ‘해피투게더3’ 이계인 “유재석 때문에 ‘뻥계인’ 별명 생겨” 억울 토로
- 화사의 곱창...삼계탕 대체하는 말복 보양식 ‘막창·장어·간편식’ 관심 UP
- '이몽' 유지태X이요원, 캐스팅 최종 확정...2019년 상반기 방송
- G마켓, 인기 로드샵 뷰티브랜드 연합 세일전...최대 70%
- '라디오스타' 이광기 "'내 다리 내놔' 귀신 역 위해 4일 동안 다리 결박"
- '서른이지만' 신혜선♥양세종, 과거 고백에 나홀로 두 자릿수 시청률 돌파
- BMW, 사상 초유의 운행중지 사태…대차 확보에 총력
- ‘세상에 이런일이’ 태극기에 푹~ 빠진 22개월 ‘태극기 베이비’
- '동주' '눈길' '덕혜옹주'...애국심 자극하는 광복절 특선영화 5
- ‘로맨스패키지’ 108호 눈물샘을 폭발시킨 남자는 누구?...예측불가 최종 선택
- '불타는 청춘' 강경헌-구본승, 2호 커플 가능성은?...핑크빛 분위기 '눈길'
- ‘감성 밴드’ 위아영,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올해의 거리의 악사’ 선정
- ‘라이프’ 소름 돋는 의료계 진실폭로 시리즈에 화제지수 ‘급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