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d47

고객 건강챙기기 나선 편의점...CU, 소포장 건기식 ‘헬스존’ 론칭

기사승인 2018.08.09  09:17:00

공유
ad38
ad48

일상 속 생활플랫폼 편의점이 고객들의 건강 챙기기에 나섰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국내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시장 규모는 약 1376억원 규모로 지난해 동기 대비 약 4.7% 신장한 반면, 편의점 건기식 매출은 약 137.7% 신장해 35배가 넘는 신장률을 보였다. 실제 CU가 올해 초 신설한 ‘건강식품(홍삼 음료 등)’ 카테고리는 6개월 만에 매출이 35.7%나 뛰며 가파른 신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사진=CU 제공

최근 편의점 건강식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1회 적정 섭취량에 맞춰 소포장으로 판매되기 때문이다. 한 달 분 내외의 대용량 상품이 대부분인 약국이나 드럭스토어와 달리 피로, 숙취, 소화불량 등 소비자가 그날 자신의 컨디션에 맞춰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다.

이와 같은 추세에 맞춰 CU는 건강 관련 식품 전용 진열존인 ‘CU 헬스존’을 론칭하고 10여 가지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푸드테크 스타트업 이그니스와 손잡고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를 담은 ‘오늘의 간, 힘, 장’을 9일 출시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획득한 상품으로, 하루 한 봉지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오늘의 간’은 밀크씨슬 추출물과 EPA(오메가3 지방산의 일종) 및 DHA 함유유지를 담은 상품이다. 밀크씨슬 추출물은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우리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아 반드시 음식물로 섭취해야 하는 EPA는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오늘의 힘’은 은행잎 추출물과 비타민B2를 포함하고 있는 캡슐로, 은행잎 추출물은 기억력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비타민B2는 체네 에너지 생성에 필요하다. ‘오늘의 장’은 상품명처럼 프로바이오틱스와 알로에 전잎 성분이 포함돼 있다. 이들 성분은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간편하게 짜먹는 ‘광동 쌍화보감’도 선보였다. 기혈을 조화롭게 하는 진한 광동 쌍화 진액을 스틱 하나에 25%나 함유하고 있다. 이외 ‘휴롬 홍삼정 스틱’ ‘휴롬 깔라만시 스틱’ ‘뉴트리 루테인 구미’ ‘태웅 하루홍삼’ 등 일상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소규격 건강식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CU 헬스존’은 이달부터 170여 개 점포에서 테스트 운영을 거친 후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에디터 용원중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44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