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촬영(몰카) 사건을 성별 구분 없이 엄정하게 수사할 것을 촉구하는 여성들이 7일 또 도심 집회를 열었다.

 

사진=연합뉴스

여성 단체 ‘불편한 용기’는 이날 오후 3시 서울 종로구 지하철 4호선 혜화역 인근에서 ‘불법촬영 편파 수사 3차 규탄 시위’를 개최했다.

주최 측에 따르면 집회가 시작한 지 1시간 만에 2만여명이 모인 데 이어 오후 6시를 기준으로 6만명(경찰 추산 1만8000명)까지 인원이 늘었다.

앞서 5월19일 첫 집회에는 1만2000여명이, 지난달 9일 두 번째 집회에는 2만2000명이 모였다.

이 집회는 홍익대 누드모델 몰카 사건 피의자가 피해자 동료인 여성 모델인 것으로 확인되고 이 여성이 구속되면서 ‘남성이 피해자인 경우에만 경찰이 적극 수사에 나선다’는 이유로 시작됐다.

이날 집회 참가자들은 종전처럼 주로 붉은 옷을 입고 마스크를 한 채 혜화역 인근 도로 4차선에 모여 앉아 “불편한 용기가 세상을 바꾼다”, “여성 경찰 9대1로 만들어라”, “이철성 명예 퇴임 기만이다”, “여성청장 임명하라”의 구호를 외쳤다.

앞서 지난달 11일 두번째 혜화역 시위가 열린 후 여성가족부 정현백 장관은 사과의 뜻을 밝혔다. 정 장관은 "혜화역 시위는 그동안 차별에 짓눌린 여성들의 분노가 터져나온 것"이라며 "여성들을 위한 효과적인 대책으로 응답하겠다"고 전했다.

하지만 정부의 뜻에도 혜화역 시위는 한달 뒤 다시 열렸다. 시위에 참여한 이들은 수사 책임자인 남성 경찰청장과 검찰총장을 여성으로 교체할 것을 요구 중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