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시대를 맞아 '집콕'이 일상화되면서 주방 활용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편리한 요리부터 깔끔한 뒷처리까지. 주방생활을 도와줄 제품들을 알아본다.

# 음식물 쓰레기 악취 걱정 無...리큅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

스마트 라이프가전 브랜드 리큅이 반도체 직냉각 방식의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를 출시한다.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는 반도체 직냉각 방식으로 음식물을 즉시 냉각시켜 부패와 악취를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깔끔한 화이트 컬러의 심플한 디자인과 실용적인 2L 용량 등 기존 음식물 처리기의 단점을 최소화했다.

이 외 ▲간편한 버튼 전원 방식 ▲세척 번거로움을 최소화한 내통 일체형 구조 ▲저소음 설계 ▲논슬립 다리 패드 장착, ▲KC 안전인증 등 다양한 특징이 있다.

신제품 출시를 맞아 한정 수량에 한해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최대 33% 특가 혜택과 포토 후기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

# 4가지 요리 한 번에, 텐마인즈 스마트쿠커 '한번애'

토탈 라이프스타일&헬스케어 브랜드 텐마인즈의 포인원(4-in-1) 스마트쿠커 '한번애'는 특허 받은 4개의 독립된 조리 공간으로 4가지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멀티 전기 쿠커다. 

2개의 솥과 2개의 찜기로 솥별 분리 조리가 가능하며 양쪽 솥으로 동시 조리도 가능하고 한쪽 솥만 사용할 수도 있다. 기본으로 탑재된 11가지 자동 매뉴얼을 이용하면 밥, 국, 찌개, 볶음밥, 죽, 백숙 등 한식은 물론 필라프, 빵, 요거트 등 폭넓은 메뉴의 요리를 불 없이도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또한 24시간 설정 가능한 예약 기능으로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요리를 맛볼 수 있다.

# 설거지 넘쳐나도 두렵지 않아요!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오브제 컬렉션’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오브제컬렉션’은 세련된 디자인과 스팀 기능의 장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트루스팀은 고온의 미세 스팀이 식기 구석까지 스며들며 유해 세균과 바이러스 28종을 99.99% 제거해 준다. 세정 능력 또한 뛰어나다. ‘토네이도 세척 날개’라 부르는 4개의 양방향 회전 날개에 달린 54개 토출구에서 강한 입체 물살이 뿜어져 나와 기름기 많은 프라이팬은 물론 음식물 찌꺼기가 눌어붙은 식기까지 깨끗하게 세척한다.

# 1가구 1에어프라이어 시대 필수품, 리큅 '스팀 에어프라이어'

스마트 라이프가전 브랜드 리큅은 기존 에어프라이어 기능에 스팀 조리 기능을 더한 7L 대용량 '스팀 에어프라이어'를 출시한다.

'스팀 에어프라이어'는 기존 에어프라이어 특유의 바삭한 조리 방식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100℃ 고온 스팀으로 요리에 촉촉함을 더해 가정에서 보다 완성도 높은 요리를 만들 수 있다.원하는 조리 방식과 재료 특성에 따라 ▲스팀 ▲에어프라이어 ▲스팀 & 에어프라이어 3가지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해 조리할 수 있다. 

여기에 보다 간편하고 최적화된 조리를 위해 총 9가지 자동레시피 모드가 제공된다. 바스켓은 한 번의 조리로 3~4인 가구의 식사 준비도 가능한 7L 대용량을 자랑한다. 또한 스팀 조리뿐만 아니라 스팀 청소 기능까지 가능해 요리부터 마무리 세척까지 매우 간편하다. 

이 외에도 ▲조작이 손쉬운 LED 디지털 터치패널 ▲나만의 레시피가 가능한 수동 시간(최대 60분)·온도 설정(80℃~200℃) ▲조리 중 바스켓 오픈 시 일시 정지되는 오토 스톱 시스템 ▲스팀 물탱크에 물 부족 시 점등되는 기능 등 다양한 특장점을 갖췄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