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가수 브랜드평판 2021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아이유 3위 임영웅 순으로 분석됐다.

2021년 1월 27일부터 2021년 2월 27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23,421,7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습니다. 지난 2021년 1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47,794,847개보다 16.49% 줄어들었습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1.20% 하락, 브랜드 이슈 11.31% 하락, 브랜드 소통 18.94% 하락, 브랜드 확산 13.05% 하락했습니다.

1위는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은 최근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완전체로 출연한다는 소식을 알리며 시청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또 멤버들의 솔로곡이 각종 해외 차트에서 정상을 탈환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대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아이유는 정규 5집 발매를 앞두고 브랜드평판 2위에 올랐다. 지난달 대비 브랜드평판지수는 68.80% 상승했다. 아이유는 공식 SNS계정 등을 통해 정규 5집 티저를 공개하며 팬들과의 만남을 준비하고 있다. 또 선공개곡 ‘Celebrity’ 뮤직비디오와 티저 등이 공개된 후 “디즈니 공주 같다”라는 폭발적인 관심이 모아지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트로트 국민 영웅, 임영웅은 ‘미스터트롯’ 종영 이후 약 1년이라는 시간 동안 식지 않는 인기를 보여주며 브랜드평판 3위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임영웅은 ‘미스트롯2’에 ‘미스터트롯’ TOP6와 함께 출연, 트로트계 새 스타 탄생을 함께 응원하는 등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2021년 2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아이유, 임영웅, 블랙핑크, 강다니엘, 영탁, 이찬원, NCT, 선미, 아이즈원, 트와이스, 세븐틴, 오마이걸, 김희재, 여자친구, 송가인, 엑소, 이승기, 정동원, 청하, 화사, 태연, 제시, 레드벨벳, 장민호, 펀치, 박진영, 벤, 조이, 나훈아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아이유 브랜드가 새로운 음원을 출시하면서 브랜드평판 순위가 상승해 방탄소년단 브랜드 1위, 아이유 브랜드 2위, 임영웅 브랜드 3위가 되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글로벌 플랫폼, 아이유 브랜드는 커뮤니티 플랫폼, 임영웅 브랜드는 미디어 플랫폼에서 팬덤을 구축하고 있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