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개학을 맞아 유통업계가 홈스쿨링과 등교 수업을 위한 키즈마케팅에 한창이다. 이에 신학기 준비로 분주한 학부모들이 챙겨야 할 홈스쿨링 용품과 등교 용품, 위생용품 등을 알아본다.

# 홈스쿨링∙원격수업 위한 가전용품 및 가구 인기

신학기 시즌으로 홈스쿨링 교구재 및 장난감 수요가 증가하면서 크린랲 국산 건전지 '하이퍼맥스'도 호응을 얻고 있다. 어린이 소비자를 겨냥한 엉이(부엉이), 구리(개구리), 판다(팬더) 등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 시리즈 건전지다.

수은, 카드뮴 등 중금속을 첨가하지 않아 인체에 무해하고 환경 친화적이다. 특히 100% 국내 생산 제품으로 전압이 안정적으로 유지되어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다.

홈스쿨링을 위한 가구도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이마트는 다음달 2일까지 약 2주 동안 홈스쿨링 및 홈오피스용 가구, 디지털 가전을 중심으로 신학기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 기간 대표 상품으로 '데코라인 카운티 책상 세트'와 보조 책장인 '데코라인 카운티 보조 책장'을 각각 30% 할인 판매한다. 데코라인 카운티 책상은 아담한 사이즈로 초등 저학년 자녀에게도 알맞으며, 모서리 부분은 뾰족하지 않고 라운딩 처리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내 몸에 맞출 수 있는 의자인 '시디즈 T40 홈오피스체어'는 이마트 단독 모델로 기획돼 행사 기간에 추가 10% 할인된다.

# 등교 수업 돕는 학용품 및 리빙용품 봇물

홈스쿨링과 더불어 본격적인 등교 개시에 유통업계는 등교 수업에 필요한 학용품과 리빙용품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아성다이소는 '신학기용품 기획전'을 통해 신학기 대표 아이템인 연필, 펜, 노트 등 필기구와 캐릭터가 들어간 백팩 등을 준비했다. 

필기구는 연필, 펜 등, 노트는 국어, 영어, 받아쓰기 노트 등 용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판매한다. 또 아이들이 좋아하는 마블 캐릭터와 겨울왕국 캐릭터가 들어간 백팩은 초등학생에게 적당한 사이즈로 구성됐다.

티몬도 '신학기준비' 기획전을 열고 각종 문구류와 리빙용품, 패션뷰티 등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이 중 '영웅 히어로 만년필'은 기본 카트리지와 컨버터를 제공해 만년필 입문자도 부담 없이 쓸 수 있는 제품이다. 

쥐기 쉽게 삼각형 그립으로 돼있고 잉크 잔량도 확인할 수 있다. 잉크 카트리지 6개도 증정한다. 또 '바른몸 교정방석'은 고밀도 메모리폼이 안정감 있게 몸을 잡아줘 바른 자세를 유지해주는 제품이다. 자세만 교정돼도 몸의 피로가 감소되는 효과가 있어 학교에 두어야하는 필수 아이템이다.

# 어디서 수업하든 건강은 필수! 면역력 아이템, 위생용품

여전히 코로나19 예방은 필수이기 때문에 면역력 증진 아이템과 위생용품을 찾는 손길이 늘고 있다. 네츄럴플러스 '굿앤키즈 맛있는 오메가3 츄어블'은 레몬맛 젤리 형태다. 

광동의 '아이누리 톡톡 생유산균'은 톡톡 터지는 분말 형태로 돼 있어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아연과 유기농 원료를 함유해 아이들의 눈 건강,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롯데마트는 정상 등교하는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개인 위생용품을 신학기 행사로 판매한다. '크리넥스 KF80 입체형마스크 소형'(10매)을 3개 구입하면 30% 할인한다. '크리넥스 안심플러스 손소독제(480ml)' 1+1, '키즈 구강 3대 브랜드'(페리오/메디안/오랄비) 제품 1+1, '크리넥스 안심 손소독티슈(32매)'도 할인 판매한다. 

거리두기를 하며 도시락을 먹는 아이들을 위해 '신학기 식판·수저세트', 청결한 실내 생활을 위한 필수품인 'S9 아동 뉴네이밍 실내화(160~220mm)' 등도 판매한다.

사진=각 사 제공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