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까사미아, 온라인 전용가구로 ‘집콕족’ 공략...최대 40% 할인 ‘어니언 기획전'

기사승인 2021.02.25  14:35:29

공유
ad50

코로나19 장기화의 영향으로 비대면 소비가 일상화되면서 가구업계에서도 온라인 쇼핑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실제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 쇼핑을 통한 가구 구매 매출액은 4조988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43.5%나 늘어난 수치다.

리빙&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사미아가 온택트 소비 확산세와 함께 온라인 전용 가구브랜드 어니언의 최근 5개월간(20년 10월~21년 2월 현재) 매출이 약 110% 신장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 선보인 라이프스타일 전문 온라인 플랫폼 굳닷컴은 론칭 6개월 만에 기존 자사몰 대비 매출 153% 신장과 더불어 앱 다운로드 32만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는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으로 트렌디한 감각의 브랜드와 상품은 물론,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접목한 정보성 콘텐츠 및 서비스를 다양하게 선보인 결과다.

굳닷컴의 의미 있는 성과는 온라인 전용 가구 브랜드 ‘어니언’의 매출 성장으로 이어졌다. 어니언은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적인 모듈 기능,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바탕으로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을 만족시켰다.

또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집 꾸미기에 관심을 갖는 ‘집콕족’이 늘어난 가운데 모바일을 통해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갖춘 가구를 손쉽게 구매하려는 ‘엄지족’이 가세하면서 어니언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했다.

특히 굳닷컴 론칭 이후 현재까지 가장 잘 팔린 상품을 집계했을 때 어니언의 ‘헤이즈 와이드 서랍장’이 2위, ‘노브 거실장’이 6위를 차지했을 만큼 굳닷컴 내에서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까사미아는 어니언의 덩치를 올해 본격적으로 키운다. 상품의 카테고리와 품목 수를 대폭 늘려 기존 대비 약 40%까지 확대한다. 판매처 또한 지속 확장해 매출을 더욱 끌어올릴 계획이다. 한편 까사미아는 오는 26일까지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어니언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진=까사미아 제공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