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공예가-소비자 교류의 장...'공예트렌드페어' 개최

기사승인 2020.12.02  11:27:13

공유
ad50

국내 최대 공예 축제 '2020 공예트렌드페어'가 개최된다.

사진='공연트렌드페어' 포스터

올해로 열다섯 번째를 맞이한 '공예트렌드페어'는 국내 최대의 공예 축제이자 공예 전문 박람회로서 소비자와 공예가를 잇는 교류의 장이다. 공예 작가와 공방, 기업, 단체 등 300여 곳이 참여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한다.

전시 현장에는 주제관, 시범전시(쇼케이스)관, 브랜드관, 창작공방관, 갤러리관, 대학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KCDF) 사업관, 차문화전시관 등의 부스가 마련된다. 

올해 주제관은 '휴가예감(休家藝咁) 쉼이 있는 집, 공예를 머금다'를 주제로 강신재 감독이 기획을 맡아 특별한 공간을 준비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변화된 우리 생활방식을 담아 새로운 주거 공간을 제안하고 그 안에서 사람들이 쉬고 치유할 수 있도록 공예와 자연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공간을 구현할 계획이다.

'휴가예감'이라는 주제를 일상생활에 접목할 수 있는 콘텐츠로서 차문화 전시관도 연다. 한국문화연구소 옥인다실의 이혜진 대표가 기획을 맡아 '별서정원(別墅庭園)'에서 얻은 영감으로 공간을 구성하고 다도체험 프로그램과 '차생활 도구전시' 등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으로도 즐길 수 있다. 공식 누리집에서는 온라인 전시관을 마련해 브랜드관, 창작공방관, 갤러리관, 대학관 출품작을 선보인다. 온라인을 통한 공예품 판매 행사도 열린다.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인테리어 디자이너 조희선의 공예품 홈스타일링'(12.4. 오후 5시~6시), '레인보우 지숙과 함께하는 공예트렌드페어 랜선쇼핑(12. 5. 오후 5시~6시)' 등이 방송된다. 방송시간 동안 '공예트렌드페어' 참가사 공예품 중 엄선된 30종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오는 12월 3일부터 6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에이(A)홀에서 열린다. 공식 누리집에서 다양한 온라인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장민수 기자 kways123@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