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된 가운데 연말 모임을 비대면으로 대체하는 이른바 ‘랜선 송년회’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미 젊은 세대에서는 송년회, 회식, 동창회 대신 ‘줌’ ‘구글 미트’ 등 화상회의 도구를 활용한 ‘랜선주점’이 문화로 자리잡았다.

사진=포메인 제공

또 모임 대신 비대면 선물을 준비하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어 사용이 자유로운 외식 모바일 상품권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감기 예방, 면역력 증진 등 건강식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포메인에 시선이 쏠리는 중이다.

대한민국 대표 쌀국수 브랜드 포메인은 지난 2015년 현지 법인으로 설립한 쌀국수 공장 포시즌을 필두로 2016년 현대그린푸드 MOU를 통해 위해상품차단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 최근 직영점인 분당 정자본점과 동탄점이 지자체로부터 안심식당 마크를 부여받으면서 건강하고 위생적인 외식문화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이다.

포메인 모바일 상품권은 31개의 상품군으로 다양한 단품메뉴와 인기 있는 메뉴를 조합한 세트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연말연시 랜선 송년선물로 인기 있는 상품으로는 숙취로 지친 속을 달래주는 △시원하게 속풀어 해장세트, 연말 홈파티에 안성맞춤인 △NEW 포메인 쌈&쌀국수 세트,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늘 감사합니다 세트 △만수무강하세요 세트 등이 있다.

포메인 대표 메뉴 쌀국수는 자체 개발한 천연 향신료 허브백과 햅쌀 쌀국수면을 사용해 만든다. 허브백과 호주산 청정우, 신선한 채소들로 매장에서 직접 우려낸 육수는 위장 건강에 이로운 정향과 면역력 증진에 좋은 계피, 팔각회향 등이 담겨 풍부한 향과 효능을 즐길 수 있다. 또 햅쌀 쌀국수면은 화학첨가물 없이 물과 햅쌀로만 만들어져 햅쌀밥의 향과 맛, 식감까지 완벽히 느낄 수 있다.

한편 포메인은 2014년 업계 최초로 쌀국수 딜리버리 서비스를 도입해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2020년 딜리버리 특화 브랜드 포메인 RED를 론칭했다. 불황에도 8개 매장을 오픈하며 저력을 과시하는 한편 오는 27일 포메인 암사역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