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이 가고 기온이 떨어지면서 본격적인 쌀쌀한 가을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계절이 바뀌고 건조해지면 사용하는 화장품에도 변화가 찾아오는 법. 새 시즌을 맞이해 출시된 각종 신상 뷰티템들을 살펴보자.

사진=김정문알로에

◆ 김정문알로에 ‘큐어 알로에 젤리 세럼·크림’

자연주의건강기업 김정문알로에는 환절기 피부 관리를 위한 ‘큐어 알로에 리프레쉬 젤리 세럼’과 ‘큐어 알로에 하이드로 젤리 크림’을 출시했다. ‘큐어 알로에 젤리 세럼·크림’은 청정 제주에서 직접 재배한 생(生)알로에를 핵심 원료로 활용했다. 수확 후 6시간 이내 제품화하는 원스톱 시스템을 통해 유효성분을 극대화했으며, 피부 속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돕는 ‘알로에베라잎즙’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큐어 알로에 리프레쉬 젤리 세럼’은 피부 속부터 단계적으로 수분을 채워주며, 알로에와 식물성 콜라겐을 농축시킨 ‘알로에 큐브’가 들어 있어 피부에 탄력을 선사한다. 탱글탱글한 젤리 제형으로 끈적이지 않고 산뜻하게 흡수된다. ‘큐어 알로에 하이드로 젤리 크림’은 피부 속 수분 통로인 아쿠아포린을 활성화시켜 피부 깊숙한 곳까지 수분을 공급하며, 리포좀화된 알로에와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촉촉하고 부드럽게 마무리된다.

신제품 2종은 피부 진피층을 구성하는 성분인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을 캡슐화한 ‘알로-히알루론산’이 함유됐다. ‘알로-히알루론산’ 성분은 일반 유화 제형 대비 피부 침투력이 높아 보습 및 탄력 개선, 피부 장벽 강화 등에 도움을 준다. 또 시카 성분 4종이 함유돼 피부 진정에 효과적이며, 미백 및 주름개선 이중 기능성까지 갖췄다. 인공향료와 인공색소 무첨가는 물론,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진=라벨영

◆ 라벨영 ‘푹 끓인 삼백초 토너·크림’

라벨영은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 삼백초 추출물을 77% 함유해 민감하고 연약해진 피부를 집중적으로 케어해 주는 ‘푹 끓인 삼백초 토너 77’과 ‘푹 끓인 삼백초 크림 77’을 출시했다. ‘푹 끓인 삼백초 토너·크림 77’은 피부 진정과 속 당김 현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된 삼백초를 40℃ 저온 공법을 통해 336시간 동안 추출해 그 유효성분을 온전히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알로에, 라벤더 등 천연추출물과 특허추출물을 최적의 함량으로 맞춘 황금궁합 레시피를 적용해 삼백초의 효능을 더욱 극대화시키는 데 집중했다. 또 대한민국 청정섬 제주도에서 자란 신선한 삼백초를 원료로 했으며, 피부에 부담을 주는 성분을 배제하고 전성분 깨끗하고 안전한 Green 등급으로 처방됐다.

인공색소를 사용하지 않은 추출물 본연의 갈색 빛을 띈 점성이 느껴지는 토너와 산뜻한 제형의 크림으로, 피부 도포 시 토너, 크림 2종 모두 자극없이 촉촉함을 부여하며 빠르게 흡수되는 산뜻한 느낌을 준다. 또한 인공향료를 넣지 않고 자연 추출물의 향 그대로를 적용했다.

사진=오가닉 포에버

◆ 오가닉 포에버 ‘더 퍼스트 에센스’

오가닉 포에버에서는 발효여과물 원료를 이용한 '더 퍼스트 에센스'를 출시했다. 발효여과물은 발효 과정에서 생기는 대표적인 균주로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하며,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독성을 중화시켜 화장품 제조에 많은 활용이 되고 있다.

이번 오가닉 포에버의 신제품은 누룩 발효과정에서 발생하는 여과물인 갈락토미세스가 92% 함유된 제품 에센스 주성분인 갈락토미세스는 피부 밸런스를 맞춰주고 윤기있고 생기있는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 또 피부 미백에 널리 알려져 있는 원료 나이아신아마이드를 추가로 배합해 미백 효과 까지 느껴볼 수 있다.

더 좋은 품질력으로 보답하기 위해 92% 함량을 맞췄으며, 피부 첫단계에 시작하는 에센스 만큼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주름, 미백 등 기능성 부분에 식약청 인증을 받았고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거쳐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이 가능하다.

사진=라이온코리아

◆ 라이온코리아 ‘아이깨끗해 프리미엄 모이스처’

라이프&헬스케어 전문 기업 라이온코리아는 세정력과 항균력은 물론 강력한 보습력으로 손을 촉촉하게 유지해주는 ‘아이! 깨끗해 프리미엄 모이스처 2종’을 출시했다. '아이깨끗해 프리미엄 모이스처'는 코로나19 이후 잦은 손 씻기로 건조하고 거칠어진 손 피부 고민에 대응하기 위해 자사 기술력을 바탕으로 보습 성분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개발된 손 세정제다.

부드러운 ‘힐링코튼’, 은은한 ‘퓨어로즈’ 두가지 향으로 출시되는 아이깨끗해 프리미엄 모이스처는 항균 99.9%로 유해세균(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을 말끔히 제거하며, 피부자극 테스트를 마친 저자극 설계와 13가지 우려성분(설페이트계면활성제, 트리클로산, 파라벤 7종, 인공색소, 실리콘, CMIT, MIT)을 사용하지 않아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화이트 톤의 세련된 디자인으로 깔끔한 인테리어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사진=캔디랩

◆ 캔디랩 ‘라이트 핏 파운데이션’ 

캔디랩(CANDYLAB)에서는 무게(답답함)는 더 낮추고 커버를 더 올려줄 수 있게 연출해 줄 ‘라이트 핏 파운데이션’을 출시했다. ‘라이트 핏 파운데이션’은 강력한 미세 공정으로 파우더를 갈고 갈아 마침내 가벼운, 미친 커버력의 피니시를 선사한다. 파운데이션의 무게를 결정하는 경량 마이크로 파우더가 함유되어 있으며, 미세하고 균일한 사이즈의 파우더 입자가 넓은 면적을 촘촘하게 밀착시켜 결점 없는 피부로 균일하게 커버한다.

이중 밀착 레이어가 내 피부에 착! 핏팅되어 처음 바른 거처럼 마스크에도 잔뜩 묻어 나오지 않도록 24시간 그대로 지속시켜준다. 또한 병풀추출물과 판테놀, 히알루론산 성분이 외부 자극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해 준다. 제품은 붉은기와 잡티를 보정하는 화사한 옐로우 베이스 ‘01 웜 아이보리’, 노란기에 자연스러운 생기를 더하는 핑크빛 베이스 ‘02 페탈 베이지’ 총 2가지 컬러 쉐이드로 구성됐다.

사진=뷰티드라마

◆ 뷰티드라마 ‘코코앤코코 허니 휘핑 올클린밤’

뷰티드라마는 벌꿀 등 자연에서 추출한 천연 세안제인 ‘코코앤코코(COCO&COCO) 허니 휘핑 올클린 밤’ 클렌징을 출시했다. '코코앤코코 허니 휘핑 올클린 밤'은 벌꿀 등 자연에서 추출한 천연 원료만을 배합하여 4주 숙성 과정을 거쳐 만들어졌다. 천연 성분만으로 독성 성분을 억제하고 순화하기 위해서다.

또한 피부의 턴오버에 주목해 피부 노화를 늦추고 피로도를 감소해주며 외부 환경과 스트레스에 따른 지친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준다. 미국 식품의약국(FDA) 지정 검사기관의 피부 유해 성분과 인체 자극 테스트도 통과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