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임자산운용 사건'을 수사 중인 박순철 서울남부지검장이 사의를 표명했다.

사진=연합뉴스

22일 박 지검장은 이날 오전 검찰 내부게시판인 이프로스에 '라임사태에 대한 입장'이라는 글을 올리고 "정치가 검찰을 덮어 버렸다"며 사의를 밝혔다. 

박 지검장은 "이 사건은 많은 사람들에게 1조5000억 상당의 피해를 준 라임사태와 관련해 김00은 1000억원대의 횡령·사기등 범행으로 수사와 재판을 받고 있다는 것이 그 본질이다"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정감사를 앞두고 김00의 2차례에 걸친 입장문 발표로 그간 라임수사에 대한 불신과 의혹이 가중되고 있고 나아가 국민들로부터 검찰 불신으로까지 이어지는 우려스러운 상황까지 이르렀다"고 글을 올리게 된 이유를 밝혔다.

이어 "검찰총장 가족 등 관련 사건에 대한 수사지휘는 그 사건 선정 경위와 그간 서울중앙지검의 위 수사에 대하여 검찰총장이 스스로 회피하여 왔다는 점에서 선뜻 납득하기 어려운 면도 있다"며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수사지휘권 발동도 비판했다.

마지막으로 "정치권과 언론이 각자의 유불리에 따라 비판을 계속하고 있는 상황에서 서울남부지검 라임수사팀이 어떤 수사결과를 내놓더라도 그 공정성을 의심할 수 밖에 없을 것"이라며 "정치가 검찰을 덮어 버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