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백파더’ 백종원, 눈꽃만두→만두로만전골 ‘엄지척’ 레시피…동시간대 1위

기사승인 2020.09.27  08:46:11

공유
ad50

‘백파더 생방송’이 이번엔 신개념 만두 요리로 주말 안방 밥상을 풍성하게 만들었다.

지난26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MBC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 마!’에선 만두 요리로 요린이들과 소통에 나선 ‘백파더’ 백종원과 ‘양잡이’ 양세형의 활약이 펼쳐졌다. 이날 방송은 수도권 기준으로 4.8%(2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백파더’는 이로써12주 연속 동 시간대 시청률 1위를 달성했다. 최고 시청률은 오후 6시 20분 백종원과 양세형이 ‘만두로만전골’을 시작하며 재료 손질을 ‘요린이’들에게 가르쳐 준 순간으로, 수도권 기준 5.6%를 기록했다. 광고주들의 주요지표인 2049 시청률도 2.7%(2부)를 기록하는 등 동 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닐슨코리아 기준)

 

백종원은 눈꽃만두. 일반 만두에 부침가루, 식용유, 물만 있으면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는 요리라고 소개했다. 만두를 프라이팬에 예쁘게 꽃모양으로 둘러 모양을 내고 만두가 구워지는 소리가 나면 부침가루, 식용유, 물을 섞은 반죽물을 붓고 뚜껑을 덮은 후 4분간 더 익혀주면 완성. 만두가 담긴 접시에 다른 접시를 올린 뒤 뒤집고 완성된 눈꽃만두에 간장, 식초, 간마늘로 맛을 낸 소스를 곁들이면 된다.

시범을 보여주던 ‘백파더’ 백종원은 버너 화력 때문에 눈꽃만두를 까맣게 태우는 실수를 하고 당황했다. 백종원은 “일부러 여러분들에게 탈 수 있다는 것을 가르쳐 드리려고 그런 것”이라고 능청미를 뽐냈다. 이에 노라조는 “먹음직스럽게 탔다”고 위로했고 양세형은 이때를 놓치지 않고 ‘백파더’ 놀리기 신공을 구사하며 웃음을 더했다.

‘겉바속촉(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의 환상적인 눈꽃만두 맛은 ‘백파더’를 향한 신뢰의 ‘엄지 척’을 불렀다. 인천 ‘요린이’는 “군만두와 찐만두 맛이 같이 나면서 느끼함이 없다”고 칭찬했고 양세형 역시 “바삭하고 쫄깃한 느낌이 섞여 있으니까 식감이 좋다”고 감탄했다. 엄마가 해주는 밥이 맛이 없어 학교 급식을 먹을 때가 행복하다고 깜짝 폭로했던 부산 ‘요린이’의 아들 역시 “맛있다”며 엄마요리를 칭찬, 훈훈함을 자아냈다.

‘백파더’ 백종원은 이외에도 만두로만전골 레시피를 공개했다. 따로 육수를 내지 않고 만두속으로 국물을 내서 전골을 끓이는 것이 포인트. 만두 두개를 썰어서 육수를 만들고 여기에 만두를 비롯해 배추, 양파, 대파, 달걀, 표고버섯, 국간장, 다진 마늘, 후추, 소금 등을 넣어 끓여주면 맛있는 전골이 완성된다.

‘백파더’ 백종원의 손을 거쳐 간편하면서도 고급진 요리로 탄생한 ‘만두로만전골’. 특히 ‘백파더’ 백종원은 생방송 이후 네이버 TV를 통해 1대1 교육을 진행하면서 ‘요린이’ 모두를 성공으로 이끌었다. 이번 ‘백파더 생방송’ 만두 편은 2시간이 넘는 최장시간 방송을 이어가며 ‘요린이’를 향한 백종원과 양세형의 진심을 느끼게 해줬다. 이에 화답하듯 ‘백파더’ 네이버 TV에서는 7만7천여명이 넘는 시청자 수를 기록하며 실시간 댓글에서도 끊임없이 호평이 이어지는 등 역대급 수치를 보였다.

오는 10월 3일 오후 5시에는 추석 특집 ‘백파더 편의점 디너쇼!’로 모집을 통해 선정된 ‘나만의 편의점 꿀조합 레시피’를 백종원과 양세형이 특급 게스트와 진행할 예정이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MBC

강보라 기자 mist.diego@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