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시그니처, 22일 첫 EP 'Listen and Speak' 발매...기대포인트 공개

기사승인 2020.09.21  13:53:58

공유
ad50

그룹 시그니처(cignature)가 첫 번째 EP 앨범 ‘Listen and Speak’를 발매한다.

오는 22일 오후 6시 시그니처 첫 번째 EP 앨범 'Listen and Speak'가 발매된다. 2020년 첫 번째 데뷔 걸그룹인 시그니처는 2월 싱글A '눈누난나'와 4월 싱글B '아싸'를 통해 시그니처만의 유니크한 화법과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이번 새 앨범을 통해 한층 더 성장한 모습으로 독자적인 콘셉트를 구축한다다. 주요 기대 포인트를 알아본다.

# 7色 매력 돋보이는 '비주얼 맛집'

시그니처는 컴백에 앞서 공개한 콘셉트 포토를 통해 7인 7색 매력을 드러냈다. 특히 아이돌 그룹의 성공공식 중 하나인 교복과 운동복 콘셉트를 선보였다. 교실을 배경으로 한 교복 버전 포토에서 청초함과 상큼발랄함을 오가며 러블리한 느낌을 극대화했다. 체육관을 배경으로 한 운동복 버전 포토에서는 화사함과 청량함이 배가된 비주얼을 선보였다.

콘셉트 포토를 통해 깜찍함부터 청순함, 아련함, 풋풋함 등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준 시그니처가 무대 위에서는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주목된다. 7색 매력으로 완성된 '비주얼 맛집' 시그니처가 완성할 새로운 퍼포먼스 역시 관심사다.

# 유니크한 시그니처 표 화법

시그니처는 싱글A '눈누난나'와 싱글B '아싸'에 이어 새 타이틀곡 '아리송'까지 자신들 만의 유니크한 화법을 이어간다. 앞서 시그니처는 즐거울 때 자신도 모르게 내뱉는 신조어를 모티프로 한 '눈누난나', 감탄사와 아웃사이더의 줄임말을 모두 포함한 '아싸'로 시그니처만의 개성을 선보였다.

첫 번째 EP 앨범의 타이틀곡인 '아리송'과 수록곡 '달달해' '힝힝' 등도 이의 연장선상이다. 제목부터 가사, 그리고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음악과 퍼포먼스로 앞으로 이들이 그려갈 유니크한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갖게 한다.

# 진화형 라이브 퍼포먼스

시그니처는 '눈누난나'를 통해 풋풋함과 카리스마가 공존하는 매력을 보여주며 가요계에 눈도장을 찍었다. '아싸'에서는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와 포인트 안무로 한층 더 노련해진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특히 모든 퍼포먼스를 라이브로 소화하는 등 신인으로서는 보기 드문 실력파 그룹으로 주목받고 있다.

진화를 거듭하는 실력을 무대에서 꾸준히 증명해 온 시그니처의 새로운 퍼포먼스와 라이브에도 많은 기대가 모아진다. 특히 선 공개된 '아리송'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에 멤버들의 칼군무가 담기며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한편 한층 더 진화한 비주얼과 퍼포먼스를 예고한 시그니처의 첫 번째 EP 앨범 'Listen and Speak'는 오는 22일 오후 6시 전 세계 동시 발매된다.

사진=J9엔터테인먼트 제공

장민수 기자 kways123@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