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과 구름과 비’ 박시후가 전광렬을 뒤흔들기 위한 작전을 펼치기 시작했다.

12일 방송된 TV CHOSUN 특별기획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극본 방지영/연출 윤상호/제작 빅토리콘텐츠, 하이그라운드, 이하 '바람구름비') 17회가 시청률 5%(닐슨코리아 유료가입가구 전국 기준)를 기록했다.

흥선대원군 이하응(전광렬)은 최천중(박시후)의 꿈이 담긴 삼전도장을 없애버렸다. 그런가 하면, 지지세력이 날로 커져가는 이하응을 견제하며 목숨까지 노렸다. 결국 최천중은 타국으로 피신하며 이봉련(고성희)과 생이별을 하게 됐다.

3년만에 다시 돌아온 최천중. 그는 이하응을 무너뜨리고 이봉련을 되찾기 위한 밑그림을 그렸다. 이덕윤(박준금)에게 새로운 신분을 받아 이하응의 측근들에게 서서히 접근한 것. 또 민자영(박정연)을 중전으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결국 최천중은 자신의 뜻대로 민자영을 중전으로 만드는 데 성공했다. 방송 말미에는 고종과 명성황후의 혼례식이 진행되는 순간에는 앞으로 불어 닥칠 사건들을 예고하듯 쏟아지는 비바람과 궁궐을 바라보고 있는 최천중이 교차되며 역대급 짜릿한 엔딩을 안겼다.

TV CHOSUN 특별기획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는 매주 토, 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사진=TV CHOSUN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