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생활 속 '살균' 주목! 포스트 코로나시대 '위생 가전'

기사승인 2020.07.08  15:48:07

공유
ad50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위생 관리에 한층 더 경각심을 가지게 됐다. 손 씻기나 집안 환기, 소독제 사용 등 생활 속에서 이뤄지는 습관은 물론 약속 장소를 고르거나 교통 수단을 이용할 때도 한 번 더 위생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국내 가전 업계도 최근 생활살균에 주력하고 있다. 가전업계 신흥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위생 가전을 살펴본다.

# 공기청정기로는 부족해...이제는 공기도 살균해야!

코로나19로 바이러스에 대한 두려움이 높아진 요즘은 무엇보다 공기질 개선에 높은 관심이 모아진다. 몇 년 전부터 급격히 심해진 미세먼지로 인해 공기청정기가 생활 필수가전이 된 것처럼 이제는 공기 중 바이러스를 제거할 수 있는 공기살균기가 각광받고 있다.

노바이러스 공기살균기는 플라즈마 특허기술로 각종 박테리아, 바이러스 및 알레르겐을 파괴 살균하는 제품으로 119 구급차 및 병원과 산후조리원 등에 설치돼 있다. NASA 아메스 리서치 센터 테스트 및 세계 특허기술로 인정받은 DBD 플라즈마 코일에 4KV 고전압을 가해 플라즈마 필드를 형성하고 이를 통과하는 공기 중 바이러스 등은 즉시 파괴된다.

# 청소만해도 세균-박테리아 제거!

코로나19 발생 이후 실내에서 지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매장이나 집을 청소하는 횟수도 많아졌다. 이에 청소 기기를 선택할 때 역시 실내 청결을 유지, 개선할 수 있도록 스팀살균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미국 국민 청소기로 잘 알려진 비쎌은 최근 다양한 스팀청소기를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100도의 고온스팀으로 세균 및 박테리아 등을 99.9% 제거해주는 스팀청소기를 비롯해 다용도 핸디형 스팀클리너, 진공청소기과 스팀청소기를 하나로 결합한 진공스팀청소기 둥 스팀살균에 주력한 제품으로 국내 가전 시장에 승부수를 띄웠다.

# 의류 관리는 스팀과 다림질까지 고루 갖춰야!

외출 후 집으로 돌아왔을 때 옷에 묻은 세균 등이 신경 쓰여 의류관리기를 활용하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의류관리 기기가 신혼부부 혼수 필수품으로 자리잡을 만큼 대중화됐지만 소비자들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스팀살균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찾고 있다.

프리미엄 의류관리기 로라스타는 스팀만으로 옷을 관리하는 스타일러의 기능을 보완해 강력한 스팀과 열을 모두 잡았다. 외출 후 옷에 뭍은 먼지, 알레르겐, 박테리아 등을 스팀으로 제거해주며 고온의 다림질에도 옷감 손상을 최소화한다. 특히 로라스타의 DMS 기술은 화학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박테리아, 곰팡이, 먼지 진드기 등을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다.

# 악취와 세균 번식 없는 깔끔한 보관 관리까지!

기온이 높은 여름철에는 주방 위생에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 음식물 쓰레기를 조금만 방치해도 부패가 빨라 세균 증식과 악취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음식물 쓰레기를 자주 처리하기에는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다. 프리미엄 음식물처리기 에코체는 음식물 쓰레기 보관 중에도 건조통 내부의 공기순환시스템으로 습기를 제거해 부패와 악취없이 장기간 보관할 수 있으며 3중 활성탄 필터를 적용하여 음식물 쓰레기 처리시 각종 냄새를 탈취한다.

특히 고온 건조와 공기 순환 송풍 방식으로 음식물 쓰레기를 99.9% 살균해 세균 번식의 우려가 없는 것이 장점이다. 최대 용량은 4L로 음식물 쓰레기를 여러 번 처리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줄였으며 고온건조 분쇄 방식으로 부피를 77% 내외로 감량시킨다. 또한 평균 소음 24.6㏈로 나뭇잎 스칠 때 소리와 비슷해 아이를 키우거나 늦은 밤 사용해도 불편함이 없다.

# 눅눅한 날씨에 물기는 물론 곰팡이 걱정 없이!

덥고 습한 날씨로 인해 잘 마르지 않은 의류는 주부들에게 골칫거리다. 퀴퀴한 냄새는 물론 세균이 번식해 곰팡이가 쉽게 발생하기 때문이다. 특히 의류는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기 때문에 세탁과 건조에 더 신경써야 한다.

삼성 그랑데 AI는 개개인의 사용 습관에 맞춰 세탁과 건조를 해준다. 그랑데 AI 건조기는 먼지와 녹, 잔수 걱정이 없는 '3무(無) 안심' 위생관리를 구현했다. 세탁물 건조시 보풀이나 먼지를 걸러 주는 기존 '올인원 필터'에 2중 구조 '마이크로 안심필터'를 추가해 열교환기로 가는 먼지를 최소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 식중독으로부터 안전하게!

여름철은 어느 때보다 식중독의 위험성이 높으므로 음식뿐만 아니라 음식을 담는 식기류도 살균 세척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은 트루스팀을 탑재해 식기세척기의 천장, 정면, 바닥 등 3면에서 고온의 스팀을 빈틈없이 분사시켜 식기에 눌어붙은 음식물과 유해 세균 및 바이러스를 깔끔하게 제거한다. 특히 식기세척기 바닥에 있는 X자 모양의 토네이도 세척 날개가 시계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번갈아 회전하면서 만들어 낸 고압 물살이 식기에 남아있는 기름때까지 제거한다.

사진=각 사 제공

박경희 기자 gerrard@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