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CU, 언택트 펫보험 판매...점포 내 택배기기 활용

기사승인 2020.07.07  07:38:45

공유
ad50

CU가 언택트 보험판매원이 된다! 편의점 CU는 이달부터 삼성화재와 손잡고 점포 내 택배기기를 통한 비대면 보험 판매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번에 CU가 판매하는 상품은 ‘삼성화재 다이렉트 펫보험’으로 반려견과 반려묘를 기르는 반려인이라면 가입 대상이 된다. 해당 상품은 순수보장형으로 반려동물의 입·통원의료비와 수술비, 의료비는 물론 반려동물로 인한 사고 발생시 배상책임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

가입 방법은 CU에 설치된 택배기기 스크린에 노출된 보험 광고를 터치하여 상세 내용과 보험료를 조회한 후,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읽어 가입절차를 완료하면 된다. 특히 해당 상품은 삼성화재 오프라인 대비 10%가량 보험료가 저렴하며 복잡한 인증 절차 없이 반려동물의 사진 한 장으로 간편하게 가입 가능하다.

앞서 BGF리테일은 지난 5월 자회사 BGF네트웍스의 택배 브랜드 CUpost와 카카오페이 보험서비스 자회사인 인바이유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CU 택배기기를 플랫폼으로 하는 비대면 보험 판매 서비스를 선보였다. 실제 약 두 달간 서비스를 운영한 결과 CU 택배기기를 통해 인바이유의 보험 상품을 조회하는 고객 유입량이 전월 동기 대비 3.8배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CU가 택배기기를 통한 보험 판매 서비스를 확대하는 것은 코로나19로 인해 불특정 다수를 접촉하는 사람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면서 비대면 거래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CU는 이달부터 오는 9월 말까지 CU 택배기기에서 삼성화재 다이렉트펫보험의 보험료를 확인하기만 해도 추첨을 통해 CU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CU 제공

용원중 기자 goolis@slist.kr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ad53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top
default_bottom_notch